1일1정리 - 100일 동안 하루 한 가지씩!
심지은 지음 / 포북(for book)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정리의 중요성을 깨달아도 지금 바로 정리를 실천하기는 어렵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정리를 해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바로바로 정리하지 않고 미루는 습관을 하루아침에 바꿀 수도 없기 때문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을 만났다. 네이버 <정리력 카페> 부운영자이자 <베리굿정리컨설팅>에서 정리 컨설턴트 양성 과정을 마친 심지은의 책 <1일 1정리>이다. ​


이 책은 100일 동안 하루 15분씩 정리하는 과정을 통해 집안을 정리하고 꾸준히 조금씩 정리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현관부터 시작해 주방, 욕실, 옷장, 아이 방, 거실 등으로 장소를 옮겨 가면서 각 장소를 어떻게 정리, 청소하고 각 물건을 어떻게 처리하면 좋은지 자세히 알려준다. 이 책의 장점은 물건을 정리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돈 정리, 시간 정리, 인간관계 정리 방법도 알려준다는 점이다. 작게는 지갑 정리하는 방법부터 크게는 인생 계획을 세우는 방법까지 조목조목 친절하게 알려준다.


몇 년 전 정리에 관한 책을 읽고 정리를 실천하면서 인생이 빛나는 경험을 해본 사람으로서, 정리를 실천하면 주변의 물건들만 단출해지고 간소해지는 것이 아니라, 인생 전반이 가벼워지고 단순해진다는 저자의 말에 깊이 공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