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플레이리스트 1 - 드라마 원작소설
안또이 지음, 이슬 극본, 플레이리스트 제작 / 대원앤북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연애플레이리스트>, 줄여서 '연플리'를 아는지. 글로벌 통합 4억 뷰를 달성한 초대박 인기 웹드라마 연플리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V LIVE, 네이버TV,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된다. 대학생들의 풋풋한 사랑과 우정은 물론, 학점 경쟁, 스펙 경쟁, 고액 등록금 문제, 군 입대, 취업 준비 등 요즘 대학생들이 직면하는 문제들을 리얼하고 진솔하게 다루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는 연플리가 소설로 만들어졌다. 소설 <연애플레이리스트> 1권은 연플리 시즌 1과 마찬가지로 현승과 지원의 첫 만남과 연애가 주를 이룬다. 서연대학교 2학년 재인, 현승, 민우, 준모는 누구보다 끈끈한 우정으로 얽힌 사이다. 특히 재인은 현승, 민우, 준모와 전공도 다르고 성별도 다르지만, 난생처음 자신의 친구가 되어준 세 사람과 오랫동안 편한 관계로 지내고 싶다고 생각한다.


그런 네 사람 앞에 현승의 여자친구 지원이 나타난다. 여중, 여고 출신으로 이제까지 한 번도 남사친을 가져본 적 없는 지원은 현승의 여사친인 재인이 신경 쓰인다. 현승은 재인과 막역한 친구 사이라고 말하지만, 지원의 친구들은 어떻게 남자와 여자가 친구가 될 수 있느냐며, 현승과 재인이 '잠재적 썸'일 거라고 경고한다. 그런 지원의 걱정을 부채질하기라도 하듯이 오해를 살 만한 사건이 연달아 일어난다.


소설 연플리 1권은 이제 막 연애를 시작한 현승-지원 커플과 현승의 여사친 재인의 삼각관계를 주로 그린다. 남자친구 현승이 너무 좋은 나머지 여사친 재인과의 관계마저 의심하게 되는 지원의 심리와, 오랫동안 막역한 친구였던 현승에게 여자친구가 생기자 왠지 모르게 기분이 싱숭생숭한 재인의 심리가 섬세하게 그려져 있어 공감을 부른다. 개인적으로 여적여 서사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지원과 재인은 싸우지 않고 속으로만 끙끙 앓아서 불편하지 않았다(가운데 낀 현승이 불쌍 ㅋㅋㅋ).


마지막에 등장하는 강윤이 멋져서 2권을 안 읽을 수 없었다. 1권 구입하시면서 필히 2권도 같이 구입하시길! 아 참, 소설 연플리에는 대본집도 함께 제공되어 드라마와 소설, 대본 3가지를 비교하며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