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9
송윤경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생애 한 번은 꼭 가보고 싶은 나라, 이탈리아 여행의 모든 것을 담은 책 <이탈리아 셀프트래블>이 출간되었다.


이 책을 쓴 여행작가 송윤정은 <포르투갈 셀프트래블>, <동유럽 100배 즐기기> 등을 쓴 자타공인 유럽 여행 전문가다. 저자는 '예수의 열두 제자가 예수를 알리는 데 노력했듯이 당신에게 이탈리아를 알리는 데 주저하지 않을 것이다. 여행이 처음이라면, 유럽이 처음이라 어디로 여행을 떠날지 고민하고 있다면 이탈리아는 당신에게 가장 만족스러운 여행지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이탈리아 여행을 강력 추천한다. 대체 이탈리아 여행의 매력은 무엇이며, 이탈리아 여행을 잘하는 방법은 뭘까.





이탈리아는 알프스산맥 남쪽에 길게 뻗은 반도 지형의 국가다. 기원전 753년 로물루스 형제가 고대 로마를 창건했고, 고대 그리스 문화의 영향을 받아 찬란한 고대 로마 문명을 형성했다. 로마는 기원전 510년에 공화정 체제가 성립된 후 이탈리아뿐 아니라 지중해를 정복하는 등 세력을 크게 확장했고, 서로마제국 멸망 전까지 찬란한 문명을 꽃피웠다.


고대 로마 문명의 발상지인 만큼 이탈리아에는 볼 것도 많고 가볼 곳도 많다. 그중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10가지로 저자는 로마의 콜로세오, 바티칸 시국, 베네치아의 운하와 곤돌라, 베로나의 줄리엣의 집, 피렌체와 밀라노의 두오모, 아시시의 토스카나 평원, 알베로벨로의 전통가옥, 포지타노에서의 휴식, 고대 도시 폼페이, 친퀘테레의 하이킹 등을 든다.





이탈리아는 지중해성 기후로 온화하고 사계절이 뚜렷하지만, 세로로 길게 뻗은 지형이라 지역마다 기후의 차이가 있다. 여름은 북부, 겨울은 남부를 여행하기 좋고, 사계절 모두 여행 적기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이탈리아는 전 세계인들이 찾는 관광 대국이기 때문에 여행 출발 4~5개월 전부터 여행을 준비하고 기본적인 항공권, 숙소, 교통편, 미술관 예약 등을 마치는 것이 좋다.


<이탈리아 셀프트래블>은 관광 가이드의 설명이 부럽지 않을 만큼 이탈리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다. 서양미술사의 중심이자 르네상스가 태동한 나라인 이탈리아를 여행하면서 르네상스 시대에 대해 모르면 말이 안 된다. 이 책에는 르네상스의 어원과 르네상스 시대의 상인들이 예술가를 지원한 이유, 르네상스 미술을 이해하는 3가지 포인트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출발 전 반드시 읽고 가면 좋겠다.





이탈리아 하면 떠오르는 음식으로는 피자, 파스타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탈리아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이 책에 나와있는 이탈리아 대표 음식 리스트를 참고해보는 건 어떨까. 이 책에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다양한 음식들을 비롯해 피자, 파스타, 커피, 젤라또의 종류, 각 음식을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등이 나와 있다. 고급 레스토랑에 갔을 경우 식사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계산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도 자세히 나와 있어 유용하다.


이탈리아는 최소 1주일 이상은 여행해야 한다. 책에는 1주일, 2주일, 3주일 단위로 추천하는 일정과 코스가 자세히 나와 있다. 이탈리아는 도시 간 고속열차가 잘 되어 있어서 각 도시를 여행하기에 편리하다. 랜드마크로 불리는 도시는 로마, 피렌체, 밀라노, 베네치아 등이며, 여기에 각자의 취향과 여행 목적에 따라 카프리, 소렌토&포지타노, 아말피, 오르비에토&치비타 디 바뇨레조, 티볼리, 바리, 폴리냐노 아 마레, 알베로벨로 등의 일정을 추가하는 것이 좋다.





책에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관광 명소인 로마, 베네치아, 피렌체, 밀라노 외에 이탈리아 남부의 캄파니아주(나폴리, 폼페이, 포지타노, 아말피), 폴리아주(바리, 알베로벨로) 등의 여행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지역마다 주요 명소는 물론 추천 일정과 주소, 가는 법, 홈페이지 등의 정보가 빠짐없이 담겨 있다. 이탈리아로 떠나기 전 꼭 필요한 출입국 수속 정보 및 교통수단, 유용한 이탈리아어 회화 등도 실려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