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 그라데이션 1
히로 치히로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작화도 내용도 마음에 쏙 드는 학원 로맨스 만화를 만났다. 제목은 <순간 그라데이션>.


이야기의 주인공은 고등학생 나루세 시노부. 고등학교에 입학한 지 한 달 남짓 지났는데 친구도 연애도 그저 그렇고, 동아리에도 관심이 가지 않는다. 시노부가 의욕이 없는 건, 어려서부터 오랫동안 지속한 일이 없기 때문이다. 피아노도 영어 학원도, 하다못해 일기 쓰기도, 몇 달 해보고 그만두기 일쑤였기 때문에 뭔가에 도전해도 결국 금방 그만둘 거라는 생각에 도전을 피하고 있다.


러던 어느 날 시노부는 심부름으로 미술실에 갔다가 같은 반인 미술부원 오카치마치를 만난다. 용기를 내 말을 걸었는데 의외의 반응이 돌아오자 그때부터 왠지 신경이 쓰이기 시작한다. 그렇게 시노부와 오카치마치는 말을 트게 되고, 둘이 같이 있는 모습을 본 보건 선생님이 뜻밖의 제안을 한다. 방과 후 학교에 남아 곤란한 사람을 돕는 '봉사부'를 해보라는 것이다. 의욕이 없는 시노부와 이미 미술부에 가입되어 있는 오카치마치는 일단 거절하지만, 우연한 계기로 시노부와 알게 된 하카마다가 봉사부에 가입하자 마음이 변한다.


봉사부를 중심으로 시노부, 오카치마치, 하카마다의 이야기가 하나씩 펼쳐지면서 잔잔한 전개에 조금씩 파문이 인다. 밝고 씩씩한 시노부와 조용하지만 은근히 강단 있는 오카치마치, 늘 활기차고 유쾌해 보이지만 남모를 아픔이 있어 보이는 하카마다까지, 모든 인물이 애정이 가고 사랑스럽다. 깔끔하고 아름다운 작화도 몰입도를 높인다. 현재 2권까지 국내에 정식 발행되었는데 어서 3권이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