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순간 그라데이션 1
히로 치히로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작화도 내용도 마음에 쏙 드는 학원 로맨스 만화를 만났다. 제목은 <순간 그라데이션>.
이야기의 주인공은 고등학생 나루세 시노부. 고등학교에 입학한 지 한 달 남짓 지났는데 친구도 연애도 그저 그렇고, 동아리에도 관심이 가지 않는다. 시노부가 의욕이 없는 건, 어려서부터 오랫동안 지속한 일이 없기 때문이다. 피아노도 영어 학원도, 하다못해 일기 쓰기도, 몇 달 해보고 그만두기 일쑤였기 때문에 뭔가에 도전해도 결국 금방 그만둘 거라는 생각에 도전을 피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시노부는 심부름으로 미술실에 갔다가 같은 반인 미술부원 오카치마치를 만난다. 용기를 내 말을 걸었는데 의외의 반응이 돌아오자 그때부터 왠지 신경이 쓰이기 시작한다. 그렇게 시노부와 오카치마치는 말을 트게 되고, 둘이 같이 있는 모습을 본 보건 선생님이 뜻밖의 제안을 한다. 방과 후 학교에 남아 곤란한 사람을 돕는 '봉사부'를 해보라는 것이다. 의욕이 없는 시노부와 이미 미술부에 가입되어 있는 오카치마치는 일단 거절하지만, 우연한 계기로 시노부와 알게 된 하카마다가 봉사부에 가입하자 마음이 변한다.
봉사부를 중심으로 시노부, 오카치마치, 하카마다의 이야기가 하나씩 펼쳐지면서 잔잔한 전개에 조금씩 파문이 인다. 밝고 씩씩한 시노부와 조용하지만 은근히 강단 있는 오카치마치, 늘 활기차고 유쾌해 보이지만 남모를 아픔이 있어 보이는 하카마다까지, 모든 인물이 애정이 가고 사랑스럽다. 깔끔하고 아름다운 작화도 몰입도를 높인다. 현재 2권까지 국내에 정식 발행되었는데 어서 3권이 나왔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