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만화경 1
이자와 레이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중국풍의 가상의 나라를 배경으로, 어머니처럼 훌륭한 여왕이 되고자 하는 왕녀 '루카'의 성장과 모험을 그린 만화 <백화만화경> 제1권이 출간되었다.


루카가 살고 있는 시대는 이른바 '왕족 아이돌 전국시대'. 백성들의 투표로 정하는 '왕족 인기 순위표'에 따라 왕족의 지위와 평가가 결정되기 때문에, 왕족은 아주 어릴 때부터 수려한 외모와 뛰어난 능력, 두터운 인망을 갖추기 위해 피 같은 노력을 한다. 그중에서도 최상위권에 있는 인물이 바로 루카의 어머니, 료코쿠의 스오우 여왕이다. 루카는 어머니처럼 훌륭한 여왕이 되고 싶지만, 어머니와 달리 수수한 외모, 평범한 능력, 위엄이라고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찾을 수 없는 성격 탓에 어려움을 겪는다. 


그러던 어느 날 루카는 아리따운 외모의 청년 주리를 만난다. 조정의 명을 받아 왕족을 감찰하는 중이라는 주리에게 루카는 자신을 코치해 달라고 부탁한다. 왕족 감찰관이면 그동안 수많은 왕족을 만났을 테니 자신을 코치할 수도 있지 않겠느냐는 논리다. 그렇게 루카는 주리에게 뛰어난 왕족이 되기 위한 코치를 받게 되고, 코치의 성과로 루카는 점점 발전되어가는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그런 루카를 견제하는 경쟁자들이 하나둘 나타나 루카의 앞길을 방해하는데...


자신의 처지에 절망하지 않고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루카의 모습이 기특하고 귀엽다. 루카를 바라보는 주리의 눈빛이 예사롭지 않은 걸 보면 오래 전 둘 사이에 - 루카는 모르는 - 무슨 일이 있었던 것 같다. 대체 어떤 사연인지는 2권을 읽어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