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스페인어 사춘기 100시간 - 누구나 말할 수 있게 되는 100시간 실전 회화 프로젝트
시원스쿨 스페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젠가 운동과 공부, 외국어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을 들었다. 운동은 꾸준히 하고 있고, 공부는 책 읽기로 대신하고 있으며, 외국어는 영어와 일본어를 할 수 있지만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다른 언어도 배우고 싶다. 그래서 최근 배우기 시작한 언어가 스페인어다. 전부터 리키 마틴, 제니퍼 로페즈, 샤키라 등 라틴풍 팝가수를 좋아했는데, 최근 쿠바 출신 가수 카밀라 카베요의 노래를 즐겨 들으면서 본격적으로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어졌다. 이따금 들리는 스페인어 가사를 해석 없이 알아들으면 얼마나 좋을까!


학원이나 인터넷 강의의 도움을 받기 전에 혼자 힘으로 스페인어를 공부해보고 싶어서 교재를 찾다가 눈에 띈 책이 <나의 스페인어 사춘기 100시간>이다. 국내 최고의 외국어 전문 학원인 시원스쿨에서 만든 이 책은 딱 100시간만 공부하면 왕초보도 실전에서 스페인어로 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내용은 일상생활과 여행에서 만날 수 있는 100개의 상황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상황에 맞는 실전 스페인어만 엄선해 담았다. 시원스쿨 스페인어 홈페이지(spain.siwonschool.com)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MP3 파일을 여러 번 반복해 들으면서 매일 꾸준히 1시간에 1개의 상황을 익히는 것이 학습 목표다.


학습은 일상생활 실전 스페인어, 공항/기내 실전 스페인어, 길 찾기/교통수단 실전 스페인어, 숙소 실전 스페인어, 음식점 실전 스페인어, 관광 실전 스페인어, 쇼핑/장 보기 실전 스페인어, 친구 사귀기 실전 스페인어, 취미 활동 실전 스페인어, 다양한 상황 실전 스페인어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스페인어 실전에 돌입하기 전 스페인어로 알파베또(영어의 알파벳), 숫자, 요일, 월, 달, 의문사, 지신사 말하는 법이 제시되며, 스페인어 왕초보를 위한 발음, 문법 포인트도 짚어준다. 학습의 기본이 되는 내용인 만큼 학습 시작 전에 완벽하게 익히는 것이 좋겠다.


본문은 각 파트마다 10개의 상황이 제시된다. 파트 1 일상생활 실전 스페인어에는 인사/안부 묻고 답하기, 날씨 이야기하기, 근황 토크하기, 기분 표현하기 등 각 상황에 관한 스페인어 문장과 한국어 발음이 제시된다. 각 상황마다 복습을 위한 퀴즈 코너가 마련되어 있는 것도 눈에 띈다. 파트의 마지막에는 앞에서 배웠던 표현들을 다시 한 번 복습할 수 있는 코너와 실전 회화를 연습할 수 있는 코너, 잠시 쉬어가면서 다양한 어휘를 학습할 수 있는 코너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제 파트 3까지 진도를 나갔는데, 남은 진도를 모두 마칠 즈음에는 스페인어 왕초보 딱지를 확실하게 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