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의사 고양이와 가시나무 공주
모리야마 다이스케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인기 만화 <크르노 크루세이드>의 작가 모리야마 다이스케의 초기 단편집 두 권과 최신 연재 만화가 발매되었다. 모리야마 다이스케의 두 번째 단편집 <마법의사 고양이와 가시나무 공주>에는 표제작 <마법의사 고양이와 가시나무 공주>을 비롯해 그 신작인 <마법의사 고양이와 유리 타이츠>, <플래닛 블루>, <조율사>가 실려 있다.
<마법의사 고양이와 가시나무 공주>의 배경은 마녀의 저주가 걸려 있는 성 카타리나 여학교. 고등부 1학년 사기미야 미카게는 친구인 아사하라 린네가 저주에 걸려 잠에서 깨어나지 않아 걱정이다. 어떻게든 린네를 구하기 위해 의마실의 주인, 사람인지 요괴인지 알 수 없는 마법의사 요네코에게 도움을 청하는데, 그 결과 밝혀지는 진실은 마법의사 요네코만큼이나 충격적인 동시에 귀엽다. 7년 만의 후속작 <마법의사 고양이와 유리 타이츠>는 기숙사 안에 타이츠 도둑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기획 콘셉트가 '미카게가 여학교에 품고 있던 막연한 환상이 산산조각 난다'라는데 역시나 전개가 기상천외하고 결말도 코믹하다.
이어지는 <조율사>는 쌍둥이 자매가 주인공인 14페이지 단편이다. <플래닛 블루>는 전편과 후편으로 구성된 작품이며, 첫 연재작 <크로노 크루세이드> 이전에 그린 단편 <마더스 가디언>의 주제인 '아버지와 딸과 인간이 아닌 아이의 유사 가족'이라는 콘셉트를 계승한다. 고즈넉한 일본의 시골 풍경과 세련된 특수부대 슈트의 기묘한 조화를 보고 싶은 독자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