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그리스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유럽 문화의 시초이자 고대 그리스 신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나라 그리스의 최신 여행 정보를 담은 책 <트래블로그 그리스>가 출간되었다. <트래블로그 그리스>는 그리스를 찾는 패키지 여행자는 물론 자유 여행자, 초보 여행자, 신혼부부, 성지순례자들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그리스의 일반적인 여행정보와 각 지역 여행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담고 있다.


그리스는 고대 문명의 산실이자 정치, 역사, 과학, 수학, 문학 등 여러 분야에서 오늘날 서구 문화의 기초를 세운 나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스를 여행하면 고대로부터 남아 있는 많은 유적들을 실제로 볼 수 있고 그것들을 보면서 역사와 신화를 떠올리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그리스에는 또한 산토리니를 비롯한 수많은 아름다운 섬이 있고, 내륙에도 아테네 위로 메테오라, 데살로니키 등 여러 역사적인 도시가 있어 여행자들을 유혹한다. 


저자는 그리스 여행 시 반드시 가봐야 할 관광지로 아테네, 코린토스, 델피, 산토리니, 메테오라, 미코노스 등을 꼽는다. 아테네는 그리스의 수도이자 신화와 관련된 수많은 유적들이 남아 있는 신들의 도시다. 아테네는 도보 여행을 할 것을 추천한다. 지혜의 신 아테나의 전설이 서린 아크로폴리스에서 출발해 디오니소스 극장, 아고라, 음악당 등을 지나 니케 신전에 이르면 파르테논 신전과 에레크테이온 신전이 보인다. 코린토스는 펠레폰네소스 반도의 관문이다. 코린트 기둥 양식과 신약성서에 나오는 고린도 전후서로 유명한 코린토스 역시 다양한 유적이 남아 있다. 


아테네에서 버스와 기차를 이용해 당일치기로 방문할 수 있는 델피는 아폴론 신전, 스타디움, 카스탈리아의 샘, 김나지움 등 고대 유적이 다수 남아 있는 세계문화유산 지역이다. 시리도록 파란 지붕과 순백의 벽으로 꾸며진 집들로 유명한 산토리니 역시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그리스 대표 여행지 중 하나다. 공중에 떠 있는 수도원 메테오라와 에게 해에 떠 있는 하얀 보석 미코노스 역시 전 세계 여행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그리스는 지중해성 기후라서 어느 계절이나 여행이 가능하다. 


저자는 그리스 여행 일정으로 주말 포함 5박 6일, 7박 8일, 8박 10일, 12박 14일 일정을 추천한다. 그리스는 본토와 여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이기 때문에 항공뿐 아니라 페리의 이동 구간을 알아야 시간 낭비가 없다. 아테네에서 섬까지의 이동은 항공이, 섬과 섬 사이의 이동은 페리가 유리하다. 계절에 따라 페리 운행 상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이 밖에도 아테네, 델피, 코린토스, 수니온 곶, 메테오라, 데살로니키, 그리스의 섬들, 크레타, 미코노스, 산토리니 등 각 지역 여행 정보가 상세히 나와 있다. 그리스 음식, 쇼핑, 와인, 여행경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렌터카 예약, 성지순례 코스 등 실용적인 정보 또한 빠짐없이 담고 있다. 저자가 직접 촬영한 사진 자료 또한 풍부하게 실려 있어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