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환상적인 오로라와 상상만 해도 몸이 풀리는 듯한 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나라, 아이슬란드. 생애 꼭 한 번은 아이슬란드에 가보고 싶은 독자들을 위해, 아이슬란드의 거의 모든 자료를 사진과 함께 제공하는 정통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의 2019~2020 개정판이 출간되었다. 


저자 조대현, 정덕진은 이 책을 만들기 위해 지난 4년 동안 9번이나 아이슬란드 전역을 여행했다. 요즘 유행한다는 한 달 살기 여행을 아이슬란드에서 해보기도 했다. 겨울의 아이슬란드는 3시면 해가 지기 때문에 관광지 구경은 일찍 끝났다. 그 대신 저녁에 집 근처 노천온천에서 눈을 맞으며 온천욕을 즐기기도 하고, 마트에서 사온 재료들로 요리를 해먹으며 여유를 부리기도 했다.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살았던 저자에게는 꿀처럼 달콤한 시간이었다. 


최근에 아이슬란드를 찾는 여행자들이 열광하는 아이템은 바로 유기농 아이스크림이다. 주인이 직접 목장에서 소와 양을 키워서 얻은 우유와 산양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은 맛도 진하고 건강에도 좋다. 목장에 딸린 카페에서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유리창 너머로 소를 키우는 모습을 볼 수도 있다. 목장에서 키워서 얻은 소고기와 양고기로 만드는 스테이크 또한 그 맛이 일품이다. 


아이슬란드의 겨울 평균기온은 섭씨 영하 5도 정도로 생각보다 춥지 않다. 밤이 길고 어두운 날들이 이어져서 실제보다 춥게 느껴진다. 수도인 레이캬비크와 남부 지방은 멕시코 난류가 흘러서 우리나라 겨울 평균기온보다 높다. 9월 말에는 낮 시간이 12시간 정도인데 12월에는 낮 시간이 4시간 정도로 짧아지고 1월부터 다시 길어진다. 오로라는 겨울에도 볼 수 있다. 


이 책은 아이슬란드 4계절, 아이슬란드 한 달 살기, 아이슬란드 겨울 일기, 아이슬란드 지도, 아이슬란드에서 꼭 해야 하는 10가지, 아이슬란드 겨울여행 등의 기본적인 정보를 비롯해 아이슬란드 현지 여행 물가, 현지 여행 정보, 음식, 마트, 쇼핑, 숙소, 추천 일정, 여행 계획 짜기, 캠핑, 항공 이용, 버스, 페리노선도 등 실질적인 정보가 구체적으로 나온다. 아이슬란드에 대한 개략적인 정보는 물론, 수도인 레이캬비크와 레이캬네스 반도, 레이캬비크 근교, 아이슬란드 서부, 남부, 동부, 아쿠레이리, 북부, 피요르드, 란드만나라우가, 하이랜드 등 지역 정보도 자세히 나온다. 


저자가 4년 동안 9번이나 아이슬란드를 직접 여행하고, 여러 차례에 걸쳐 개정한 책인 만큼 새로운 정보, 실용적인 정보가 가득하다. 아이슬란드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세한 도로 지도와 코스 지도 또한 유용하다. 아이슬란드에 처음 가보는 여행자는 물론, 아이슬란드를 여러 번 가본 여행자들도 만족할 만한 완성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