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E.D Iff 증명종료 2
카토 모토히로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997년부터 21년째 연재 중인 카토 모토히로의 대표작 <Q.E.D.>의 새로운 시리즈 <Q.E.D. iff 증명종료> 제1,2권이 국내에 정식 발행되었다. <Q.E.D. iff 증명종료>는 15세에 MIT를 졸업하고 일본의 고교에 재입학한 천재 소년 '토마 소'와 토마의 클래스 메이트이자 형사 아버지를 둔 여고생 '미즈하라 가나'가 주변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명쾌하게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다. 


<Q.E.D. iff 증명종료> 제2권에는 두 편의 에피소드가 실려 있다. 첫 번째 에피소드 '벌거벗은 임금님'은 서른이 넘도록 주목을 받지 못한 무명의 코미디언이 혼신을 다해 쓴 각본을 업계 최고의 선배 코미디언에게 빼앗기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다. 일본은 물론 한국에서도 왕왕 벌어지는 불법 고용, 고용인 착취, 갑질 문화 등의 문제가 언급되어 웃으며 볼 수만은 없었다.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일들을 언급하길 꺼리지 않고 적극적으로 발언하는 것이 이 만화의 매력 중 하나인 것 같다. 


두 번째 에피소드 '살인의 모양'은 여름방학을 맞은 토마와 카나가 토마의 MIT 시절 친구 로키에게 초대를 받아 지중해에 있는 몰타 섬으로 놀러가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다. 몰타 섬에 도착한 토마는 앞으로 묵게 될 호텔에서 넉 달 전 영국 옥스퍼드 대학의 수학과 교수 알프 레츠의 아내 카밀라가 살해당한 걸 알게 된다. 사건에 도통 관심을 보이지 않았던 토마는 '정사각형을 2개 이상의 전혀 다른 크기의 정사각형으로 분할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 '루진의 문제'를 보고 마침내 사건 해결에 나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