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리피타카 트립! 1
스즈키 주리에타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인기 만화 <오늘부터 신령님>의 작가 스즈키 줄리에타의 새 연재작 <트리피타카 트립> 제1권이 드디어 국내에 정식 발행되었다. <트리피타카 트립>은 중국을 넘어 한국과 일본에서도 널리 읽히는 고전 <서유기>를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마을 변두리에 위치한 사찰에서 한가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던 화과와 현장법사. 여느 남자아이 못지않게 씩씩한 화과는 허약한 현장법사(삼장)를 돌보며 언제까지나 이렇게 지낼 수 있기만을 바라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마을에 변고가 생기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현장이 도성으로 떠난다. 삼장이 마을을 비우자 이틈을 타서 도적들이 마을을 습격하는 일이 발생하고, 위기를 느낀 화과는 먼저 떠난 삼장을 찾으러 급히 출발한다. 하지만 화과가 다시 만난 삼장은 화과가 전에 알던 현장과 달라도 너무 다른데...!
활달하고 씩씩한 화과가 현명하지만 허약한 현장법사를 일편단심으로 좋아하는 모습이 무척 귀엽고, '어떤 사연'으로 인해 원래의 모습과 다른 모습으로 변한 현장법사 역시 매력적이다. 현장법사가 갑자기 변한 까닭이 당 태종 이세민을 둘러싼 정치적 음모와 관련이 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이야기의 스케일이 확 커지고 이야기가 점점 더 흥미진진해진다. 세상 물정이라고는 1도 모르는 화과가 눈앞에 닥친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지 궁금하다. 저팔계와 사오정은 언제 어떻게 등장할지도 궁금 궁금...!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