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A 예술과 아트 디자인 클래스 7
키유즈키 사토코 글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미술을 전공하는 고등학생들의 학교생활을 그린 코믹 일상 만화 <GA 예술과 아트 디자인 클래스>가 제7권을 마지막으로 완결되었다. 여고생들의 꽁냥꽁냥한 일상을 그린다는 점에서는 <케이온>이나 <유루캠> 등과 비슷한데, 대학 부속의 사립 고등학교 예술과 미술반이 배경인 만큼 미술 자체와 미술반 생활, 실기 시험, 미대 입시 준비 등이 비중 있게 다뤄진다는 점은 다르다.
<GA 예술과 아트 디자인 클래스> 제7권에는 문화제 준비, 수험, 입시, 졸업 등의 에피소드가 나온다. 학원물에 자주 등장하는 소재이지만 배경이 미술반이다 보니 학생들이 하는 일이 조금씩 다르다. 일반 고등학교의 학생들처럼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서 책만 들입다 파는 게 아니라, 화방에 가서 화구를 사기도 하고, 좋아하는 예술가의 작품을 감상하러 가기도 하고, 각자가 만든 작품을 평가하기도 하고... 일반 고등학교 출신으로서는 무척이나 부러운 모습이다(미술 전공 학생들이 실제로도 이런 생활을 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작화가 예쁘고 에피소드가 잔잔해서 별다른 거부감 없이 볼 수 있다. 미술 전공자라면 인물들의 학교 생활에 적잖이 공감할 수 있을 것이고, 미술 전공자가 아니라도 미술 또는 미술 학교 생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로망을 충족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애니메이션도 있다는데 어떤 분위기일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