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셀프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날씨가 추워질수록 따뜻한 곳으로 떠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진다. 그래서 찾게 된 책이 상상출판에서 출간된 <셀프트래블 괌>이다. 이 책의 초판이 나왔을 때만 해도 국내 항공사 두세 곳이 괌에 취항하고 있을 뿐이었는데, 개정판이 나온 지금은 괌에 취항한 항공사가 2배로 늘고 1일 2편까지도 운행하는 데다가 부산, 청주 등 출발 공항이 늘었다고 한다. 그만큼 괌을 여행하는 한국인들의 숫자가 늘었다는 뜻이겠다. 


괌이 한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유는 뭘까? 책에 따르면 이유는 크게 네 가지다. 첫째, 에메랄드빛 바다와 새하얀 비치, 각종 리조트가 더없이 만족스러운 휴식을 제공한다. 둘째, 미국령으로 각종 의류, 잡화 브랜드, 의약품, 식품 등 다양하고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셋째, 원주민 문화와 스페인 문화, 미국 문화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넷째, 차모로 전통 음식, 미국 음식, 일본 음식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인기리에 방송 중인 여행 프로그램 <배틀트립> 2주년 특집으로 괌 여행이 소개된 것도 큰몫 했다. <배틀트립>의 세 MC들이 선택한 괌 숙소, 괌 맛집, 괌 볼거리는 방송 직후 수많은 여행자들의 불티 같은 관심을 모았다. 이 책에도 <배틀트립-괌 편>에 소개된 PIC 괌, 리틀 피카스, 반 타이, 프로아 레스토랑, 비친 슈림프, K마트 등의 인기 스폿이 소개되어 있다. 송승헌, 신세경 주연의 드라마 <남자가 사랑할 때>에도 괌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이 등장했다. 


이 책은 크게 네 파트로 구성된다. 첫 번째 파트는 여행 기간과 목적에 따라 제공되는 코스 소개, 두 번째 파트는 괌에서 반드시 해야 하는 미션, 세 번째 파트는 지역별 관광명소와 액티비티, 쇼핑, 레스토랑, 숙박 정보, 네 번째 파트는 괌에 대한 기초 정보와 인천공항에서 괌으로 갈 때까지 필요한 여행 정보 등이다. 나에게 딱 맞는 숙소 찾는 법, 감춰진 실속 만점 숙소 찾는 법, 호텔과 리조트 120퍼센트 즐기는 법 등 괌을 찾는 여행자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만한 정보가 책 곳곳에 알차게 실려 있다. 


이 중에 단연 나의 눈을 사로잡은 건 괌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 정보다. 이 책에는 전 세계 여행자들의 리뷰가 모인 트립 어드바이저의 추천 순위와 추천평에 따라 선정한 괌 베스트 레스토랑 10을 비롯해 저렴하고 맛있는 로컬 음식, 괌에서 무조건 먹어봐야 하는 음식 정보 등이 정리되어 있다. 미국령이라서 스테이크나 햄버거 같은 음식만 먹을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참치 회와 와사비 코코넛 같은 일본 음식 또는 일본 풍의 음식이 인기라고 해서 신기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