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슴속엔 조그만 사랑이 반짝이누나
나태주 엮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8월
평점 :

'그대 만나려고 물 너머로 연밥을 던졌다가 멀리서 남에게 들켜 반나절이 부끄러웠답니다.'
- 허난설헌, <연밥 따기 노래> 중에서
이병헌, 김태리 주연의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등장인물 유진과 애신이 나눈 시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애신이 유진을 향해 일렁이는 마음을 담아 보낸 시 <연밥 따기 노래>를 비롯해 김용택, 김춘수, 김영랑, 정호승, 나희덕, 안도현, 이해인 등 한국을 대표하는 시인들의 시 106편을 '풀꽃 시인' 나태주가 엄선해 엮은 책 <가슴속엔 조그만 사랑이 반짝이누나>가 출간되었다. 나태주 시인의 시로는 기존의 시뿐 만 아니라 신작 시 10편이 실려 있다.

이 책은 시 한 편을 읽을 때마다 독자가 손글씨로 필사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왼쪽 페이지에 실려 있는 시를 읽고 오른쪽 페이지에 자기 글씨로 적다 보면 어느새 시 한 편이 마음속 깊숙이 새겨진 걸 느낄 수 있다. 시 전체를 필사해서 암송해도 좋고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해도 좋고, 시쓰기보다 글쓰기가 편하다면 시를 읽고 나서 머릿속에 떠오른 생각이나 마음속에 일렁이는 감정을 자신의 문장으로 써보는 것도 좋겠다. 책의 판형이 일반적인 책에 비해 크고 두툼해서 오래 보관하기에 좋겠고, 각 장의 일러스트가 저마다 달라서 질리지 않고 써나갈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