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짠내투어 - 아무도 몰랐던 핵가성비 여행의 기술
신익수 지음 / 생각정거장 / 2018년 3월
평점 :

제목 위에 '아무도 몰랐던 핵가성비 여행의 기술'을 담은 책이라고 적혀 있는데 '아무도 몰랐던'은 과장인 것 같다. 해외 여행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이거나, 자기 손으로 항공권 예약하고 숙소 구해본 경험 없는 자유 여행 초보자라면 모를까, 여행 좀 해봤다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법한 기술이 대부분. 그래도 혹시 몰랐던 정보가 있을지도 모르니 '확인차' 읽어보는 것도 괜찮겠다.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하나는 여행사 직원, 항공사 승무원, 여행 파워블로거 등에게서 알아닌 티케팅 필살기, 초저가 상품 고르는 법, 티켓 알뜰 구매 비법 등을 담은 짠내투어 기초 편이고, 다른 하나는 국가대표 초저가 여행지, 왕복 1만 원 핵가성비를 자랑하는 해돋이 명당, 공짜 덤여행을 즐길 수 있는 스톱오버 여행지, 한국보다 물가 싼 유럽 여행지 등의 정보를 담은 짠내투어 실전 편이다.
나는 사실 티켓 알뜰 구매 비법 등이 담긴 짠내투어 기초 편을 기대했는데, 막상 읽어보니 기초 편보다 실전 편이 훨씬 더 좋았다. 단돈 5만 원에 등산도 즐기고 특별한 체험도 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 정보도 좋고, 하루 3만 원이면 충분한 물가 핵저렴 나라 정보도 좋았다. 라오스, 볼리비아, 베트남, 태국, 이집트 등인데 이중에 베트남과 태국이 매우 끌린다(쌀국수 실컷 먹고 싶어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