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100배 즐기기 - 교토. 고베. 나라. 와카야마 '18~'19 최신판 100배 즐기기
RHK 여행콘텐츠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로 선정된 오사카 여행을 위한 가이드북 <오사카 100배 즐기기> 2018-2019 개정판이 출간되었다. 이번 개정판은 주황색에서 흰색으로 색상만 바뀐 것이 아니다. 간사이 전도부터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지역의 개별 지도가 포함된 맵북, 시원스쿨과 알에이치코리아가 함께 만든 여행 일본어 회화북, 돈키호테, 빅카메라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쇼핑몰 할인 쿠폰이 포함되어 있다. 


내용도 알차다. 오사카는 가까운 교토, 고베, 나라, 와카야마 등의 지역과 연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에는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와카야마 등의 여행 정보가 모두 담겨 있다. 고즈넉한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부터 최신 유행을 확인할 수 있는 장소까지 다양한 정보를 망라한다. 뿐만 아니라 오사카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스시, 라멘, 우동, 오코노미야키, 타코야키 맛집도 나와 있다. 오사카 여행 초보자도 이 책 한 권이면 거뜬하게 자유여행에 도전할 수 있다. 


사소하다면 사소하지만 알아두면 쓸모있고 모르면 불편한 일본 여행 정보도 나와 있다. 뚜벅이 여행 중에 화장실이 급하다면 눈에 보이는 편의점으로 들어가는 것이 좋다. 일본의 편의점은 화장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으니 눈치 보지 말고 이용하자. 일본 택시는 자동문이므로 손님이 직접 열 필요가 없다. 일본은 한국과 달리 좌측 통행을 하는데, 오사카는 우측통행인 경우가 종종 있다. 이는 옛 오사카 상인들이 돈주머니를 오른쪽에 차고 있었기 때문에 이를 보호하기 위해 우측통행을 한 데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자유여행자, 뚜벅이 여행자에게 가장 절실하게 필요한 정보는 교통이 아닐까 싶다. 이 책에는 초보자도 쉽게 해낼 수 있는 출입국 절차, 간사이 주요 전철 비교, 가성비 최고의 교통편, 간사이 교통패스 꼼꼼 가이드, 간사이 베스트 여행 코스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이것도 저것도 잘 모르겠다면 이 책에 나온 가성비 최고의 교통편만 체크해도 좋을 것 같다.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까지 갈 때에는 난카이 전철, 교토까지 갈 때에는 JR특급 하루카가 최고다. 


이 밖에도 이 책을 참고해 자신의 여행 목적과 일정, 경비에 맞는 여행 정보를 찾아 미리미리 치밀하게 계획을 짜면 100배 즐겁고 편안한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