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들에게 사면초가 1
소이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5월
평점 :

"살면서 한 번쯤 인기가 많아지는 순간이 있다고 들었는데, 나는 그게 지금인가 보다. 근데 쟤네 네쌍둥이다."
네이버 대학만화 최강자전 준우승작, 네이버 웹툰 완결 평점 9.9에 빛나는 화제작 <그들에게 사면초가>가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줄거리는 단순하다. 주인공은 평범 그 자체인 열일곱 살 여고생 이여주. 여주에게 어느 날 꽃미남 네 명이 고백을 해오는데, 하필 이 네 명이 네쌍둥이다. 그냥 형제도 아니고 네쌍둥이한테 동시에 사랑을 받게 된 여주. 과연 이 상황은 축복일까 저주일까.
단순한 줄거리를 다채롭게 만든 건 네쌍둥이 각각의 캐릭터다. 장남 김일남은 장남답게 성실하고 다정다감하다. 차남 김이남은 성격이 약간 사차원이지만 가장 잘생겼다. 삼남 김삼남은 존재감이 약하지만 듬직하다. 막내 김사남은 애교 넘치고 상큼하다(여주와 동갑인데 누나라고 부른다 ㅋㅋㅋ). 네쌍둥이의 고백 러시가 이어지는 가운데 여주의 절친 나비가 일남이를 좋아한다고 한다. 여주는 친구로서 나비와 일남을 연결해주기로 하는데 싫은 기분이 드는 건 왜일까...
이 만화의 재미는 뭐니 뭐니 해도 여주가 일남, 이남, 삼남, 사남 중에 누구를 선택하느냐일 터. 처음에 나는 일남 아니면 이남과 연결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과연 제 추측은 맞았을까요 ㅎㅎㅎ 그냥 오각 관계도 아니고 여자 1:남자 4, 그것도 남자 4가 모두 형제(그것도 쌍둥이!!!!)인 경우라서 보는 내내 심란했다. 꽃미남 네 명한테 동시에 사랑을 받아도 마음껏 기뻐할 수 없는 여주가 불쌍하기도 했고 ㅠㅠㅠ 상큼하면서도 은근히 애절한 로맨스 만화를 보고 싶은 독자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