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진 구루구루2 : 1
에토 히로유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8년 5월
평점 :

전설의 만화 <마법진 구루구루>의 제2탄 <마법진 구루구루 2>가 시작되었다. <마법진 구루구루 2> 1권은 용자 니케와 마법사 쿠쿠리가 마왕 기리와의 싸움을 끝내고 고향으로 돌아간 지 '2주 후'의 시점에서 시작된다. 마왕을 굴복시킨지 2주 만에 세계는 다시 마왕의 힘에 굴복하려 하고 있다고("세계 너무 약해~" ㅋㅋㅋ).

구루구루(마법)를 사용하는 능력을 잃고 평범한 학생이 된 쿠쿠리는 공부가 너~~~무 재미없어서 죽을 지경. 설상가상으로 선생님은 쿠쿠리에게 이제 평범한 학생이 되었으니 니케를 니케라고 부르라고 하는데, 첫 만남부터 줄곧 니케를 '용자님'이라고 불러왔던 쿠쿠리에게는 이 또한 너~~~무 어려운 일이다(귀여워 ㅋㅋㅋ).

마왕이 출몰했다는 소식을 들은 니케와 쿠쿠리는 신이 나서 다시 한 번 모험을 떠나기로 하는데, 문제는 쿠쿠리가 더 이상 구루구루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 니케가 모험을 떠날 준비를 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부러웠던 쿠쿠리는, 공부를 하기 싫은 마음을 최대한으로 끌어모아 구루구루의 힘을 다시 발동시키는 데 성공한다(공부가 제일 싫었어요 ㅋㅋㅋ).
온갖 우여곡절 끝에 니케와 쿠쿠리는 마왕을 물리치기 위한 두 번째 모험에 나서는데, 전작과 마찬가지로 황당무계하면서도 웃기다. <마법진 구루구루>의 팬이라면 꼭 읽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