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먹고 몸에도 좋은! 약이 되는 밥 한 그릇 더 맛있게 먹고 몸에도 좋은! 시리즈
네코마키 지음 / 미우(대원씨아이)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약이 되는 밥 레시피를 소개한 만화 <맛있게 먹고 몸에도 좋은 약이 되는 밥>의 후속편 <맛있게 먹고 몸에도 좋은 약이 되는 밥 한 그릇 더>가 출간되었다. 이번에도 작화는 <콩 고양이>, <고양이와 할아버지>, <동물원 고양이> 등으로 유명한 부부 일러스트레이터 네코마키가 맡았다. 


<맛있게 먹고 몸에도 좋은 약이 되는 밥 한 그릇 더>는 총 6장이다. 제1장에는 감기, 알레르기에 잘 듣는 먹거리와 레시피, 제2장에는 피로에 잘 듣는 먹거리와 레시피, 제3장에는 생활습관병, 성인병에 잘 듣는 먹거리와 레시피, 제4장에는 정신 피로에 좋은 먹거리와 레시피, 제5장에는 부인병과 미용에 좋은 먹거리와 레시피, 제6장에는 성장을 돕는 먹거리와 레시피가 나온다. 개인적으로 피로에 잘 듣는 먹거리와 레시피, 부인병과 미용에 좋은 먹거리와 레시피가 궁금하다. 


여름 감기는 개도 안 걸린다고 하지만, 더울 때 아이스크림 등 찬 음식을 먹거나 에어컨 바람을 지나치게 많이 쐬면 감기에 걸리는 걸 피하기 어렵다. 감기가 들려고 할 때는 계란술이 효과가 좋다. 청주를 끓여서 알코올을 날린 다음 벌꿀을 넣고 계란을 풀어서 만드는 계란술은 감기 환자의 몸을 따뜻하게 덥히고 면역력을 높여준다. 만들기도 간단하고 먹기도 쉽고 맛도 좋아서 감기 안 걸린 사람도 마시고 싶어질 듯(그렇다고 일부러 감기 걸리진 않겠지 ㅎㅎㅎ).


황사와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목에 염증이 생기고 기침이나 목 아픔 증상이 있다면 연근, 쑥갓, 금귤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연근에는 기침이나 가래를 진정시키고 목을 상쾌하게 하는 성분이 있으며, 쑥갓은 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 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금귤은 기침을 멎게 하는 효과가 있다. 연근과 쑥갓 특유의 사각사각한 식감을 살린 샐러드, 새콤달콤한 금귤 맛이 입맛을 돋우는 금귤잼 등을 만들어 먹으면 어떨까. 


요즘처럼 더울 때에는 풋콩, 오이, 수박 등의 섭취를 늘리면 좋다(풋콩에 생맥주 한 잔! 캬아~~!). 피로를 느낄 때에는 돼지고기, 참마, 두부, 식초 등을 먹으라고. 이 밖에도 맛있게 먹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만화로 되어 있어 재미있고, 레시피가 따라 하기에 부담이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