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징가 Z 인터벌 피스
나가이 고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징가 Z 인터벌 피스>는 원작자 나가이 고의 데뷔 50주년을 기념하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마징가 Z 인피니티>의 개봉을 맞아 마징가 시리즈의 10년 후를 그린 최신작이다. 극본은 오자와 타카히로, 작화는 오사다 카오루가 맡았다.


이야기는 모든 전쟁이 끝나고 10년 후의 상황으로부터 출발한다. <마징가 Z>의 주인공 카부토 코지는 10년 전 아버지의 뜻에 따라 과학자가 되기 위해 미국 유학을 떠났다가 현재는 일본으로 돌아와 신광자력 연구소에서 과학자로 일하고 있다. <그레이트 마징가>에서 처음 등장한 그레이트 마징가의 파일럿 츠루기 테츠야 역시 신광자력 연구소에서 근무하고 있다. 





세상은 평화롭고 모든 것이 안정적이다. 카부토와 츠루기는 한때 세상을 구하는 두 거대 로봇을 조종하는 조종사로 이름을 날렸지만, 현재는 금연 표시를 피해 옥상에서 몰래 흡연을 하는 처지다. 마징가는 이제 기념 박물관에 보관되어 시대의 유물로 남게 될 예정. 정부는 두 사람에게 통합군으로 옮기라고 제안하는데, 츠루기는 이 제안을 받아들이고 카부토는 연구소에 남아 연구자의 길을 걷기로 한다.





<마징가 Z 인터벌 피스>는 지난 5월 17일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마징가 Z 인피니티>의 프롤로그 격으로, 구체적인 악이나 대결 장면이 등장하지 않는 대신 카부토 코지와 츠루기 테츠야, 유미 사야카 등 주요 인물들의 드라마에 치중한다. <마징가 Z 인피니티>를 보기 전에 혹은 보고 나서 영화에는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은 인물들의 개인적인 사연이나 소소한 에피소드를 알고 싶은 팬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