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무코 5
미즈시나 타카유키 지음 / 미우(대원씨아이)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시바견 무코와 코마츠 씨의 일상을 그린 만화 <사랑스런 무코> 5권이 나왔다. 순하고 충직한 인상이 매력인 시바견 무코의 꿈은 코마츠 씨가 자기와 똑같은 개가 되는 것. 코마츠 씨가 언젠가 자기와 똑같은 개가 되어 같이 대화하고 같이 산책하고 같이 밥을 먹고 같이 뛰노는 꿈을 꾸는 무코가 너무나 사랑스럽다. 





코마츠 씨에게는 종종 집에 들러서 공방 일에 관한 조언도 해주고 무코와 놀아주기도 하는 친구 우시코가 있다. 무코가 좋아하는, 통통 잘 튀는 공을 가지고 놀러 온 우시코는 코마츠 씨의 영상이 나오는 태블릿 PC를 보여주며 무코를 놀린다. 태블릿 PC가 뭔지 모르는 무코는 코마츠 씨가 '쪼그매진' 줄 알고 당황하는데, 당황한 얼굴이 귀엽다 ㅎㅎㅎ





여름을 맞아 선풍기를 내놓은 코마츠 씨. 무코의 눈에는 이 선풍기도 이상한 놀잇감으로밖에는 보이지 않는다. 선풍기 앞에서 소리를 내면 소리가 이상하게 변하는 걸 어떻게 알고 놀이에 푹 빠진 무코 ㅋㅋㅋ 인간 어른의 눈에는 특별할 것 없어 보이는 물건이나 일상을 특별하게 바라보고 일일이 감탄하는 무코의 시선이 마치 어린아이의 그것 같다. 





이 밖에도 장마 시즌부터 여름, 가을을 거쳐 겨울에 이르는 동안 무코와 코마츠 씨가 보내는 일상이 재미있게 그려져 있다. 우시코의 단골 술집 주인인 보우다 씨와 무코의 천적인 그의 어린 딸 레나, 우시코가 짝사랑하는 시노하라 씨도 등장한다. 다음 5권에선 어떤 에피소드가 펼쳐질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