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시티 도쿄 - 쉬운 도쿄 여행, 2018-2019 최신 개정판 이지 시리즈
김진희 지음, 김현숙 사진 / 이지앤북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는 여행 계획이 있든 없든 여행 가이드북을 읽는 오랜 취미가 있다. 일상의 무게가 어깨를 꽉 짓누를 때 일상과 아무런 상관이 없는 여행 가이드북을 읽고 있노라면 일상의 괴로움이 싹 잊힌다. 정 안 되겠으면 여행 가이드북을 읽다 말고 지금 구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물색해 앞뒤 가리지 않고 떠나는 일도 종종(아니 아주 가끔...) 있다. 


2001년 창간 이래 도쿄를 찾는 자유여행자들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준 도쿄 여행 대표 가이드북 <이지 시티 도쿄>를 읽는 동안 도쿄행 항공권을 구해야겠다는 생각이 몇 번이나 들었는지 모른다. 도쿄는 내가 처음 일본에 갔을 때 머물렀던 도시이기도 하고, 내가 가장 많이 가본 일본의 도시이기도 한데, 그래서 일본의 다른 도시에 비해서는 가본 곳도 많고 추억도 많은데, 이 책을 읽고 있노라니 그새 변한 곳도 많고 새롭게 떠오르는 명소, 맛집도 많아서 '여기가 내가 가본 도쿄 맞아?'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신명소 산책, 트래블, 푸드, 쇼핑 등의 테마로 도쿄를 들여다 보는 '스페셜 테마', 도쿄의 지하철, 버스 등을 비롯해 도쿄 입국 정보와 시내교통, 프리티켓 정보 등을 총망라한 '도쿄 교통 정복', 도쿄 여행 전문가인 저자와 도쿄에서 20년째 거주 중인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도쿄 추천 여행 코스', 도쿄 역부터 아사쿠사까지 도쿄의 유명 관광 스폿을 자세하게 설명한 '도쿄 지역 정보', 요코하마와 가마쿠라, 하코네 등 도쿄 근교 여행 정보를 담은 '도쿄 근교 여행' 등으로 구성된다.





이 중에 가장 인상적이었던 챕터는 단연 '스페셜 테마' 중의 신명소 산책이다. 이 챕터에는 긴자, 신주쿠, 하라주쿠 등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관광지 말고 차원이 다른 도쿄 여행을 즐기고 싶은 여행자들에게 추천하는 도쿄의 명소가 소개되어 있다. 저자가 강력 추천하는 도쿄의 신명소는 야네센(야나카, 네즈, 센다기의 줄임말), 기요스미시라카와, 가구라자카, 오쿠시부야, 후타고타마가와 등이다. 나는 이 중에 기요스미시라카와가 낯선데, 오에도 선이나 한조몬 선을 타면 쉽게 갈 수 있고, (미야베 미유키의 시대물의 주 배경인) 후카가와 지역에 위치한 곳이라고 하니 나중에 도쿄에 가면 기요스미시라카와에 꼭 가봐야겠다.





이어지는 도쿄 트래블에는 긴자, 마루노우치, 우에노 등 도쿄의 최신 힙플레이스부터 스카이트리타운, 디즈니리조트, 지브리 미술관 등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관광 명소, 남들이 잘 가지 않는 철로 고가 아래 낭만투어까지, 도쿄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여행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이 중에 나는 지브리 미술관 여행이 눈에 들어왔다. 지브리 미술관은 몇 번을 가도 엄청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곳이고, 지브리 미술관이 위치한 기치조지와 미타카는 지브리 미술관 외에도 볼 거리, 즐길 거리, 먹을 거리가 워낙 많아서 여행자들에게 강추한다.





도쿄 하면 음식을 빼놓을 수 없다. 안 그래도 <일본 맛집 산책>이란 책을 읽고 요즘 도쿄의 노포에 관심이 생겼는데, 이 책에 10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도쿄의 노포가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서(아사쿠사 이마한, 나미키야부소바, 츠나하치, 렌가테이 등) 다음 도쿄 여행 때 반드시 참고할 생각이다. 도쿄에서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라멘 맛집을 비롯해 스위츠 맛집, 빵집, 백화점 지하(데파치카) 맛집, 편의점 추천 메뉴 등도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도쿄의 각 지역별 여행 정보도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원하는 지역의 챕터를 펼치면 제일 먼저 해당 지역에 관한 간략한 설명이 나온다. 이어서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는 데 필요한 지하철 노선도와 추천 일정, 기억에 남는 8장면, 상세 지도 등이 나오고, 관광 명소와 쇼핑 명소, 추천 맛집과 카페, 디저트숍 정보가 뒤를 따른다. 2018년 4월까지 취재한 최신 정보만이 담겨 있고, 세련되고 감각적인 사진이 함께 담겨 있어 눈이 즐겁다.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반드시 필요한 '대형 지도'와 '대형 도쿄 지하철 노선도'가 책속부록으로 제공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