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게 먹고 몸에도 좋은! 약이 되는 밥 1 ㅣ 맛있게 먹고 몸에도 좋은! 시리즈
네코마키 지음 / 미우(대원씨아이)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콩 고양이>, <고양이와 할아버지>, <동물원 고양이> 등으로 인기 작가 반열에 오른 부부 일러스트레이터 네코마키의 신작 <맛있게 먹고 몸에도 좋은! 약이 되는 밥> 1권이 출간되었다. 한 가정의 일상을 통해 집에서 쉽게 만들고 맛있게 먹고 몸에도 좋은 약이 되는 밥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요리 만화다.

아이 몸에서 열이 나는데 해열 시트가 없을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이럴 때는 밖에서 해열 시트를 사와도 되지만, 부엌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두부 해열 팩'을 만드는 방법도 있다. 물기를 뺀 두부를 으깬 다음 밀가루를 넣고 잘 섞어주고 거즈에 얹으면 완성이다. 두부가 나쁜 열을 흡수해주는 작용을 하는 데다가 천연 재료라서 몸에도 좋고, 병원비도 약 값도 굳으니 일석삼조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하거나 환절기라서 기침이 나고 목이 칼칼할 때는 '무 벌꿀'을 만들어보자. 무를 1cm 크기로 썰고 벌꿀을 자작하게 부어 2~3시간 재워두면 완성이다(하룻밤 이상 재워두면 효과가 더욱 좋다). 이렇게 만든 국물을 떠먹으면 기침이 가시고 목 상태가 한결 좋아진다.

이 밖에도 감기, 알레르기, 피로, 위장, 비뇨기, 미용, 부인병, 아이들 병치레에 잘 듣는 먹거리와 레시피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누구나 알아두면 좋고 위급할 때 사용하면 더 좋은 약이 되는 먹거리, 레시피 정보가 나와 있고, 레시피 자체도 어렵지 않아서 한 권씩 집에 구비해놓고 필요할 때마다 보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