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혹은 그림자 - 호퍼의 그림에서 탄생한 빛과 어둠의 이야기
로런스 블록 외 지음, 로런스 블록 엮음, 이진 옮김 / 문학동네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티븐 킹, 조이스 캐럴 오츠가 작가군에 포함되어 있어도 책은 노잼일 수 있지.

호퍼의 그림에 영감을 받아 쓴 단편들인데 꼭 그림에 못박힌 어떤 이미지에 집착하다보니 생겨나는 서사의 단절같은게 있기도.

재밌는 작품도 있었지만(질 D. 블록/ 마이클 코넬리/ 스티븐 킹/ 조이스 캐럴 오츠) 글보다는 역시 호퍼의 그림 한장이 더 좋은 경우가 많았다.

전반적으로 흥미유발이 어려웠다. 집중을 못한 탓일수도 있지만.

2017. Dec.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레삭매냐 2017-12-19 09: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 번 읽어 보려고 생각했었는데 노잼일 수도
있다는 문장에 콕 들어 박히네요 :>

아무래도 패스해야지 싶습니다.
읽을 책이 너무 많아서요.

hellas 2017-12-19 16:03   좋아요 0 | URL
원료가 훌륭하고 필진이 화려하지만.... 그런 점이 있었네요 저는. 기회가 된다면 읽어보셔도 좋겠지만 우리에겐 읽을 책이 너무 많죠 ;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