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역한글 패션 굿모닝 성경 - 중(中) 성경찬송합본 색인 - 가죽,지퍼,AG베이지
아가페출판사 편집부 엮음 / 아가페출판사 / 2004년 12월
평점 :
절판
나는 종교와는 거리가 멀고 기독교나 성경에 대해서는 더구나 잘 모른다. 그러나 독서애호가의 한사람으로 스스로를 생각하는 만큼 이 인류최대의 베스트셀러를 한번은 읽어보아야 겠다는 마음을 가져보았다. 그래서 영풍문고에 가서 제일 적합한 것을 고르려다 보니 이 책이 아니라 "슬림 큰 글 성경"이란 책이 비슷한 가격대의 책 중에 제일 나은 것 같았고 재밌게 보고 있는 중이다. 글자도 크고 해설도 끼어 있어 나와 같이 신앙심이외의 관심으로 성경을 보려는 사람에게 이 아가페에 나온 성경을 추천한다.
구약은 장황해서 아예 읽기를 중단했다. 신약이 좀 읽기 수월하고 특히 예수의 과 사상이 나에게 큰 감명을 주고 있다. 어떤 이는 예수의 이 한마디-"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는 한 말씀 안에 노자이래 동양에서 말해졌던 도와 소크라테스의 진리와 근래 생철학 사조들이 예수의 삶과 사상에 융해되어있다고 지적한 바 있었다. 과연 이 성경을 읽으면서 예수의 위대한 가르침을 가슴으로 느낄 수 있었다. 한 편 궁금한 점도 여전히 남는다. 특히 유다가 왜 스승 예수를 신고 단행했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 스승을 고발한다는 것은 많은 고뇌를 필요로 할 일인데 말이다. 흠, 그가 자살했다데 대해서는 더더욱 믿을 수 없기까지 하다. 오히려 호의호식한 밀고자가 흔한 이 세상에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