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에 잡아 온 개구리 세 마리. 청개구리 한 마리랑 참개구리 두 마리. 참개구리 한 마리는 그 다음 날 어디론가 도망을 가버렸고 남은 두 마리 며칠동안 굶긴 채 오늘 드디어 풀어주었습니다.

아이랑 장수풍뎅이를 한 마리 더 살까 이마트에 가서 애완용 새우 세 마리 더 사고 구피 치어가 있기에 단골이라고 잘 길러보라고 주셔서 신나게 받아왔지요.

겸사겸사 혹시 개구리 먹이는 없는지 물어보는데 역시나 개구리는 풀밭에 풀어주는 것이 좋다는 말에 우리 아이 약간은 수긍한 모양입니다.

잠 잘 시간이 지났는데도 구피 치어가 잘 있는지 보고 싶다고 눈을 비비며 연신 하품을 하며 어항을 바라보는 울 아이.
하루가 지나고 오늘 교회 갔다가 아이랑 월마트에 잠깐 들렀습니다. 어제 뜻하지 않은 물고기 선물에 아이 음료수랑 간식 사는 것을 깜빡했었거든요.

둘러보고 월마트에는 좀더 물고기와 파충류를 파는 곳이 커서 울 아이 다시 물어봅니다.
"아저씨! 개구리 먹이 있어요?"

하지만 거북이나 이구아나 등의 먹이는 있지만 개구리 먹이는 없다는 말에 드디어 울 아이 개구리를 풀밭에 놓아주기로 했습니다.

지난 번 우리 아이가 잡았던 놀이터 부근 풀밭에는 초등학교 아이들이 개구리를 잡아 장난치는 모습을 본 적이 있기에 울 아이 아빠랑 차길 건너 멀리 개구리를 데려다주고 돌아왔습니다.

이제 집 안에 한 가지 고민이 덜어진 듯. 초파리를 잡아 주려다 요즘 너무 덥고 만사가 귀찮아진 엄마에게 울 아이 개구리가 배고프겠다고 며질 졸라댔었거든요.

아마도 다시는 개구리를 잡아서 집에서 길러본다는 이야기는 하지 않겠지만, 한 가지 포기하면 새로운 것을 찾아 집착하는 울 아이 역시 "거북이를 기르고 싶어"하고 이야기를 하네요.

저랑 아이 아빠 "거북이는 절대 안 돼" 하고 동시에 소리치자 울 아이 더 이상 말하는 것이 쏙 들어갔지만...

집에 있는 애완동물 돌보는 것도 힘이 드는데, 며칠 전에도 울 아이 나중에 커서 동물원을 차릴 거라고 합니다.
애완동물 가게에서 동물원이면 그래도 꿈이 커졌다고 좋아해야 하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