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니크 - 생활 팬터지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22
윌리엄 스타이그 지음, 서애경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5월
평점 :
절판


 
처음 윌리엄 스타이그라는 작가를 생각하면서 읽은 책은 <노랑이와 분홍이>라는 책에서였지요. 그리고 그 책 내용에 반한 나는 그의 다른 작품을 열심히 찾아 읽었답니다.
 
우리 아이가 참 재미있게 본 애니매이션 슈렉 역시 원작이 윌리엄 스타이그라는 것에 놀라웠고 동화작가 뿐 아니라 다른 작가 역시 마찬가지이겠지만 그들의 글에서는 자신의 생각과 경험, 가치관이 담겨 있다는 것을 알기에 다양한 작품을 접하게 하고 또한 아이에게 책을 읽어줄 때면 꼭 작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또한 같은 작가의 책을 가급적이면 함께 읽어주려고 하고 있지요.
 
이 책에서 나오는 주인공 도미니크, 귀엽기도 하고 늘 모험심 강하고 혼자 해결하려는 의지의 주인공입니다. 용기도 있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미니크의 모습은 역시 우리들이 우리들의 아이들에게 바라는 모습이기도 하겠지요.
 
실패할까봐 아이들이 놀릴까봐 혹은 창피를 당할까봐 두려워하는 우리 아이에게 도전정신과 용기를 준 책이 되었답니다.
 
잎으로 살아갈 날이 훨씬 많고 또한 경쟁 사회에서 아이가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 그렇다고 자신만의 욕심을 채우지 않고 남을 돌아볼 줄도 아는 그런 아이가 되었으면 하지요.
 
엄마의 말도 귀를 기울여 듣지만 책을 통해 아이가 다양한 모험을 즐기고 또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지니게 되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