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의 기묘한 몽상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27
이언 매큐언 지음, 앤서니 브라운 그림, 서애경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05년 12월
평점 :
절판


평소에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을 너무나 좋아하는 저인지라 요즘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을 열심히 찾아다니며 읽고 있답니다.

주로 자신이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지만 이 책 처럼 그림만을 그려준 작품이 몇 개 되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 앤서니 브라운과 존 버닝햄의 원화 전시회에 갔다 온 후 더욱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에 반하였고 초현실주의 라는 미술사조까지 알게 되어 더욱 재미있게 동화책을 보면서 그림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있답니다.

처음 이 책을 읽기 전에 이 책을 지은 작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지만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이기 때문에 보게 되었는데 글과 그림의 절묘한 조화가 환상적인 느낌이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답니다.

이 책이 아이들을 위한 단 한 권의 동화라고 하니 다른 작품이 무엇인지 한 번 살펴보고 읽어보고 싶은 마음도 드네요.

저 역시 어린 시절 이렇게 저렇게 많이 상상하고 공상을 즐겼던 생각이 납니다. 아이들이 읽으면서 멋진 내용과 그림을 보면서 상상의 세계 속으로 들어가게 되기를 바라고 또 어른들도 같이 읽으면서 어린 시절 자신의 순수했던 마음과 동심으로 돌아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