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친구 ㄱㄴㄷ 꼬까신 아기 그림책 4
김경미 지음 / 웅진주니어 / 200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한글 자음자를 중심으로 하여 읽기 동화책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우리 아이가 제일 처음 읽었던 책이 <기차 ㄱㄴㄷ>이라는 책이었는데 정말 재미있게 읽고 처음 읽기 시작하면 몇 번이나 반복해서 읽었던 책이었다. 그리고 그 다음에 <준영 ㄱㄴㄷ>이라는 후속편이 나왔는데 우리 아이 친구 이름과 같아서인지 그 책 역시 좋아했다.

얼마 전 서점에 갔다가 <움직이는 ㄱㄴㄷ>이라는 책이 있어 살펴보았다. 이제 한글을 거의 다 읽기 때문에 굳이 이런 책을 사 줄 필요는 없을 것 같았지만 움직이는 동사로 이루어진 단어들이 ㄱ에서 ㅎ 까지 차례대로 나오는 그림이 너무 재미있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동물 친구들이 등장하는 한글 책이라 나는 이 책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ㄱ에는 기린이 등장하는데 실제 사진이 너무 예쁘고도 선명해서 정말 보기 좋았다. 그림도 좋지만 동물이라서 그런지 선명하게 잘 나온 사진을 보니까 마치 동물원에 온 것 같은 느낌도 들었고 또한 단순하게 단어만 놓여있는 것이 아니라 기린에게 물어보는 듯한 이야기가 참 좋았다.

ㄴ은 나무늘보이고 ㄷ,ㄹ 이렇게 계속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야기가 연결이 되면서 처음 꿀벌이 기린에게 맛있는 꿀이 어디있는지 물어보면서 다른 동물들에게도 묻고 대답을 하면서 드디어 맛있는 꿀을 발견하게 되는 간단한 줄거리도 지니고 있어 더욱 동화책에 대한 가치를 지닌 책인 것이다.

우리 아이가 좀 더 이릴 때 이런 책이 나왔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도 들었고 우리 아이가 이제는 동화책을 자신감 있게 읽게 되니 무척 흐뭇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