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잡아먹히지 않는 빨간 모자 이야기
마이크 아르텔 지음, 짐 해리스 그림, 한강 옮김 / 문학동네 / 2006년 3월
평점 :
절판


너무 재미있고 옛 이야기를 패러디한 듯 한 동화이기 때문에 우리 아이랑 저참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라든가 개구리 왕자 그 뒷 이야기 등 고전 소설을 다시 쓰는 동화가 요즘 참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이 책 역시 빨간 모자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는 것인데 절대로 잡아먹히지 않을 것이라고 하니 과연 어떻게 하는 것인지 몹시 궁금해졌답니다.

빨간 모자가 아니라 주인공은 오리이고 숲 속으로 들어가는 길이 아니라 통나무 배를 타고 늪을 건너 간답니다. 게다가 늑대가 아니라 악어라니 그런대도 빨간 모자 이야기라고 하는 것이 더 재미있네요.

어찌 되었든지 빨간 모자는 엄마가 들려준 도시락 바구니를 들고 고양이 티진과 함께 길을 떠납니다. 그리고 빨간 모자의 엄마는 늪에 살고 있는 못된 악어를 절대 피하라고 조심해야 한다고 신신당부를 합니다.

하지만 아니나다를까 악어는 빨간 모자에게 접근을 하고 어떻게 하면 맛있는 먹이가 될 수 있을까 궁리를 하지요. 그렇지만 우리의 빨간 모자는 속으로는 너무너무 무서웠지만  당당하게 맞서 이야기를 합니다.

과연 이야기는 어떻게 전개가 될 것인지 읽으면 읽을수록 무척 즐거워지는 동화 속으로 빠져들어가 보시기를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