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잇는 다리
필레몬 스터지스 지음, 김연수 옮김, 자일스 라로슈 그림 / 문학동네 / 200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잇는 다리. 다리는 단순히 육지와 섬, 또는 강을 쉽게 건널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아님을 이 책은 알려주는 것 같네요.

가끔 한강을 지나갈 때 한강 위에 놓여있는 다리를 보면서 제 친정 엄마가 하시는 말이 생각납니다. 예™A에 한국 전쟁 당시 한강을 건널 때 얼음이 얼린 한강을 죽음을 무릅쓰고 건넌 적이 있다는 말이지요.

이제는 한강의 빼곡하게 들어 찬 다리와 요즘도 계속 새로 짓고 있는 다리를 보면서 정말 이러한 다리로 인해 사람들의 생활이 얼마나 편리해지고 달라졌는지 실감이 납니다. 한강 뿐 아니라 육지와 섬을 이어주는 다리는 말할 것도 없겠지요.

이 책은 더욱 세계 유명한 건축물 중 다리에 대해 재미있게 이야기를 하고 있답니다.  지난 번 아이가 건축물에 대해 유치원에서 학습을 하고 또한 건축물 테마 파크인 아인스월드에 갔다 온 후 이러한 다리에도 관심을 무척 보이고 있는 차에 이러한 책이 있다는 것을 알고 무척 반가웠지요.

타워 브리지, 골든게이트 브리지, 리알토 다리처럼 이제는 단순히 그냥 다리가 아니라 그 나라를 대표하는 상징이며 하나의 문화유산으로 자리잡은 세계의 유명한 다리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워낙 요즘 이러한 건축물에 관심이 많고 여행을 가고 싶다고 졸라대는 아이에게 이 책은 또 하나의 여행의 길잡이가 되주었답니다.

나중에 여기 나온 다리를 모두 가보고 싶다는 우리 아이. 섬세한 그림은 더욱 이 책을 돋보이게 하는 것 같고 각기 다리와 함께 보이는 사람들의 모습과 표정 역시 무척 돋보이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