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건너 저쪽 - 0~3세 세계의 걸작 그림책 지크 13
고미 타로 글 그림 / 보림 / 199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이 책을 읽어줄 때에는 작가가 <고미 타로>인 것을 몰랐답니다. 나중에 알고 나서는 우리 아이에게 이 책을 들려주며 "악어도 깜짝, 치과 의사도 깜짝" 책을 지은 사람이 이 책도 만들었다고 이야기 해 주었지요. "고미 타로"라는 이름과 함께...

지난 여름 바다에 갔을 때 계속 배를 타고 간다면 일본을 볼 수 있다고 알려주었지요. 또 세계 지도를 보면서 많은 나라들을 접하고 <마다가스카>란 영화를 보고 나서는 아프리카에 있는 그 섬을 지도상에서 찾아보았지요.

그런 후 이 책을 읽으면서 바다 건너 무엇이 있을까 상상하니 더 재미있는 것 같았답니다. 요즈음 아이가 조금 크고, 글자도 익혀가고 읽을 수 있는 책도 많아지면서 주로 작가별로 함께 책을 읽어주곤 했지요.

고미 타로 역시 단순한 그림과 압축되 단어를 가지고 그림책을 만드는 것 같은데 자세히 보면 참 유머가 있는 것 같네요. 그림도 귀엽고 깔끔해서 어린 아이들도 보기 좋은 것 같구요.

이 책은 아이에게 상상력을 끊임없이 불러 일으킬 수 있는 것 같아요. '바다'하면 아이 뿐 아니라 어른에게도 막연한 동경을 불러일으키게 합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바다 건너 저 쪽에는 무엇이 있을까 아이가 생각하는 여러가지 모습이 등장합니다. 글자 수가 적어 어린 아이들도 짧은 시간 집중해서 볼 수 있지만 진진하게 생각하는 그 무엇인가를 기대한다면 유치원 생 정도의 나이는 되어야 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