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거위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78
그림 형제 지음 | 유리 슐레비츠 그림, 개작 | 우미경 옮김 / 시공주니어 / 199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유리 슐레비츠의 그림과 재구성한 이야기가 너무나 멋진 그림책 입니다. 워낙 유명한 그림 형제의 이야기이고 여러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 있지만 개성 만점의 그림과 다소 길지만 눈을 떼지 못하는 반복되는 이야기가 정말 재미있는 책입니다.

그의 작품중에는 <새벽>, <비 오는 날>과 같이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동화와  <세상에 둘도 없는 바보와 하늘을 나는 배>와 <비밀의 방>처럼 옛 이야기를 각색하고 재구성한 동화가 있는데 각기 특징이 있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항상 비슷한 이야기가 많이 등장하지만 형들과 부모에게서 사랑을 받지 못하지만 그기고 다소 어리숙하지만 언제나 성실하게 일을 하는 세째 아들은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노인에게 먹을 것을 준 대가로 황금 거위를 얻게 되고 그로 인해 공주와 결혼까지 하게 됩니다.

황금거위를 가지고 싶어 손을 대고 달라붙어 줄줄이 따르는 행렬이 정말 우스꽝 스럽지요! 게다가 재미있는 노래말처럼 거위에 손을 대면서 등장하는 마술 주문같은 것도 재미를 더해주는 것 같아요.

착한 사람은 복을 받는다는 전형적인 이야기와 함께 독특하면서도 반복되는 이야기의 구성이 정말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