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미잠이 (CD 3장 + 피아노 악보집)
류형선 지음 / 보림큐비 / 2006년 4월
평점 :
절판


자미잠이 세트를 받은지 한 달 가까이 된 것 같습니다. 너무나 고급스런 포장안에 들어있는 반짝이는 시디 3장과 악보집.

자미 잠이는 원래 갖고 싶었던 시디였는데 어떻게 할까 망설이고 있던 창 세 개의 시디가 묶여 태교음반으로 나온 것 같아 무척 기뻤답니다.

게다가 멋진 악보집까지 함께 왔는데 피아노를 치지 않은 지 너무 오래되어 엄두를 못 내고 나중에 우리 아이가 피아노를 더 익숙하게 치게 되면 연주해 달라고 하고 싶네요.

시디를 듣기 전에 악보집을 처음부터 끝까지 살펴보면서 제가 알고 있는 노래는 거의 없는 것 같아보였지요. 이제는 들은지 한 달 정도가 되어 비교적 귀에 익숙해졌지만...

저 역시 어릴 적  친정 어머니께서 저랑 이렇게 놀아주셨을 것이고 또 제 아이를 낳고 우리 아이랑 많은 신체 놀이를 하였지요. 우리 아이가 책 뒤에 있는 놀이 설명을 보면서 그림이랑 똑같이 모두 계속 이렇게 해달라고 하는데, 이젠 무거워서 쉽지 않네요.

멋모르고 아이랑 함께 놀았던 그 놀이가 각기 제목이 있는 것을 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답니다. 우리 어르신들의 지혜가 엿보이는 그런 놀이인 것 같아요.

처음에는 너무 예뻐 누구 선물해도 좋을 것 같은 생각도 들었고 첫 아이 때 입덧이 너무 심하고 잦은 병원신세 덕분에 태교와는 담 쌓았던 것 같아 다시 둘째 아이가 생긴다면 멋지게 태교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태아에서부터 첫 돌까지를 대상으로 했다고 하지만 그냥 틀어놓고 듣고 있으면 옛날 제 어린 시절이 떠오르기도 하고 왠지 그리움이 밀려오기도 하면서 향수를 불러일으킨답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에게는 아기 때 어떠했다고 이야기할 수 있는 그런 시간이 되는 것 같아요.

아이가 그림을 그릴 때에나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잔잔하게 깔아주면 좋고, 밤에 잠이 오지 않을 때 노래를 불러달라고 하는데  목이 아플 때에는 역시 음반을 틀어놓지요. 혹시나 제가 먼저 잠이 들까봐 걱적스럽게 이야기를 하다 언제 잠이 안 왔냐며 곧바로 잠이 드는 꼬마 천사 우리 아이가 너무 사랑스러운 고슴도치 엄마랍니다.

아이 유치원에서 국악 활동을 일주일에 한 번 합니다. 장구랑 북, 징이랑 꽹과리, 소고를 만져보고 장단을 배우고 있기 때문인지 국악태교 음반을 들으면서는 어떤 소리가 나는지 함께 이야기를 해봅니다.

참 다양한 구성과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노래를 부른 이 음반이 정말 마음에 쏙 들어요. 좀 더 빨리 나왔더라면 우리 아이가 태어날 때부터 열심히 들려주었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생긴답니다.

그리고 자장가는 "잘 자라 우리 아가"라는 것과 "우리 아기 잘도 잔다" 이 두가지밖에 몰랐던 제가 자미잠이 덕분에 정말 많은 자장가를 알게 되었지요.

이제 막 아기를 가지신 분들에게 태교로 또 아기들을 예쁘게 키우시고 싶은 초보 엄마들에게 너무 좋은 길잡이가 될 것 같아요. 음악 만큼 좋은 것은 없는 것 같고 특히나 점점 사라져가고 있는 우리의 것에 대한 그리움과 애정이 묻어 있는 그런 작품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