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신나는 세계 여행 벨 이마주 16
마들렌 라이델 글 그림, 한희진 옮김 /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02년 3월
평점 :
절판


책 앞표지에 동그랗고 노란 달님이 있습니다. 그 달님 위에 어떤 아이가 앉아서 세상을 내려다보고 있지요.
달 위에서 세상을 내려다본다면 얼마나 멋질까요?

우리 아이와 지난번에 아인스월드에 다녀왔습니다. 세계 유명 건축물들을 축소시켜 만들어 전시해 놓은 곳이지요. 그 곳에 다녀 온 후 더욱 멋진 다리며, 탑, 궁전, 성당, 피라미드 등 건축물에 관심이 많아졌지요.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이 잘 알고 있는 것들이 나오니까 무척 좋아합니다.

주인공 카지미어는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달님과 만나 하늘 높이 높이 여행을 합니다. 그런데 점점 달의 크기가 작아지고 있네요. 지금 바다를 지나고 있는데, 갑자기 달님이 사라져 버린다면... 우리 아이는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카지미어가 걱정이 되나 봅니다.

무사히 착륙한 곳은 터키. 남쪽으로 와서 이집트를 거쳐 정글에서는 사자를 만나고 나일강에서는 악어를 만나지요.

중국 만리장성과 에스키모가 사는 알래스카, 미국의 인디언들과 멕시코에서는 투우 경기를 봅니다. 배를 타고 유럽으로 간 카지미어는 풍차와 튤립의 나라 네덜란드를 거쳐 집으로 돌아갑니다.

아무렇지도 않은 듯 세계 일주를 하고 집에 온 카지미어가 풀밭에서 쉬고 있네요. 아이와 재미있게 세계 여행을 떠나 볼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