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찾던 바로 그 강아지 / 내가 찾던 바로 그 아이 벨 이마주 49
에드 영 그림, 도로시어 P. 시버 글, 이상희 옮김 /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03년 7월
평점 :
절판


두 가지 이야기이면서 이 두가지 이야기는 서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한 가지 이야기를 하나는 소년의 입장에서 또 하나는 강아지의 입장에서 바라본 내용입니다. 언제나 강아지를 기르고 싶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모르고 다른 애완동물을 선물합니다. 또한 멋지고 착한 주인을 찾고 있는 강아지는 아직까지 그런 주인을 만나지 못한 채 심술궂은 주인 때문에 고생을 합니다.

하나는 앞표지에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되고, 다른 하나는 뒤표지에서 이야기가 시작되지요. 어느 것을 먼저 읽어도 상관은 없답니다. 우리 아이가 동화가 두 편이라고 참 좋아합니다.

먼저 “내가 찾던 바로 그 강아지”는 강아지를 몹시 기르고 싶어 하는 주인공 소년이 등장합니다. 그 소년의 이름은 ‘로디’이지요. 사람들은 로디에게 새끼 고양이나 거북이를 또 카나리아를 선물하려고 하지요. 나중에 강아지를 만나게 된 로디는 “내가 찾던 바로 그 강아지”라며 무척 좋아합니다. 행복해 보이는 로디의 표정이 좋아 보입니다.
우리 아이도 애완동물을 참 좋아하는데, 자기는 언제 기를 수 있냐고 책을 읽을 때마다 물어보지요. 아이가 알러지 때문에 개나 고양이 같은 털 달린 동물은 좋지 않지만...

책을 뒤집어서 이제 “내가 찾던 바로 그 아이”를 읽어보세요. 강아지 이름은 ‘제트’입니다. 자신을 무척 사랑해줄 아이를 찾는데 다른 주인들은 제트를 괴롭히기만 하지요. 하지만 희망을 잃지 않는 제트는 드디어 로디를 만나게 됩니다.

소원을 이루게 된 로디와 제트, 무척 행복하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