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 식물백과
이명호 지음 / 대교출판 / 2005년 4월
평점 :
절판
베텔스만에서 나오는 어린이 동물백과를 우리 아이는 너무 좋아하고 동물들의 모습이나 생활환경 등 궁금한 것이 있으면 저에게 물어보기 전에 책을 가지고 와서 찾아보기도 합니다.
꽤 두꺼운 책을 받자마자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더니 자주 찾아보고 너무 잘 활용하고 있어서 “어린이 식물백과” 도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지요.
이 책에는 우리 아이들이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되고 잘 알 수 있는 식물들이 약 600가지 나온다고 하네요. 제가 워낙 나무나 풀, 꽃들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편이라 아이와 열심히 보면서 익히고 있답니다.
나중에 숲이나 산으로 들로 나갈 때에 나무나 풀에 대해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기를 고대하고 있지요.
아이가 스스로 주변 식물들을 직접 관찰하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잘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아직 유치원생이라서 식물의 사진이나 간단한 내용만을 요야가여 보지만 초등학쇼 3,4학년 정도라면 아주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식물의 특징이나 분포 지역 및 쓰임새까지 알기 쉽게 설명하였으며, 특히 부록으로 온 어린이 식물화보 (스크랩용)또한 참 좋습니다.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 나오는 식물 144종 중 주요한 식물 70종이 담겨 있다고 하니 책을 열심히 보다보면 나중에 많은 도움이 되겠지요?
목차에서 책의 구성이 잘 나와 있고 뒷면에 ‘찾아보기’가 되어있어 궁금한 것을 알아보기도 쉽고 이 정도면 초등학생에게 다른 식물백과가 필요 없어도 될 것 같아 보입니다.
단 좀 더 두껍고 내용이 좀 많아도 될 것 같은데 '어린이 식물백과2'정도 만들면 안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