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동물백과
Marshall Editions 엮음, 양은모 외 옮김, 남상호 외 감수 / 대교출판 / 2003년 3월
평점 :
절판


처음 책을 받던 날도 이 두 꺼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히 다 읽었답니다. 이 책을 통해 백과사전의 의미도 아이 가 알게 되었답니다. 작은 글씨 의 내용들을, 조금씩 다른 동물 들의 이름을 꼼꼼히 짚어가며 다 읽어달라고 합니다. 한 번에 다 읽기에는 무리라 설명은 흥 미 있는 동물 위주로 간단히 요 약해 주었지요. 처음부터 끝까 지 약 2-3시간 걸렸나요. 그 날 전 우리 아이의 집중력에 무척 놀랐습니다.

책을 펼치면 차례가 나와 있고 포유류, 조류, 파충류, 양서류, 어류, 곤충과 그 밖의 동 물에 대해 나옵니다. 이 책을 어떻게 보는가도 잘 설명되어 있고, 굉장히 많은 종류의 동물 들이 차례대로 등장합니다. 역 시 맨 뒤에는 찾아보기가 되어 있어 궁금한 동물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는군요.

집에 자연관찰 전집이 있 는데 그리 좋아하지 않아 꽤 비 싼 가격을 주고 산 걸 조금 후 회하기도 했거든요. 아직 어려 서 그헐고 조금 크면 잘 볼 거 라고 생각하기도 하지만... 그 런데 이 책은 너무 잘 봅니다. 간결한 설명과 선명한 동물 그 림과 사진이 마음에 쏘옥 듭니 다.

이 책 때문에 아이 뿐 아니 라 엄마인 저도 동물에 대해 많 이 배웠답니다. 잘 헷갈려하는 표범이랑 재규어, 치타등을 한 눈에 보면서 특징을 살피기도 하고 아름다운 색깔의 물고기 들을 보며 직접 보고 싶다고 왜 빨리 안가냐고 졸라 당황하게 도 하지요. 그리고 열대에 사는 새들의 화려함. 맹금류의 무섭 고 날카로운 부리와 발톱. 무척 생생합니다.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비랑 무당벌레, 달팽이, 잠자리들도 너무 예뻐 요.

우리 아이가 아직 일곱살 인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충분히 이 한권으로도 될 것 같 아요. 하드표지라 책도 튼튼하 고 정말 두꺼워요. 오랫동안 잘 보관하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종이 재질도 얇은 것이 아니라 두툼해서 아이가 이 책 을 책꽂이에서 꺼내 가져올 때 면 무거워하는 모습이 느껴지 지만 어떤 동물에 대해 궁금해 하면 바로 꺼내오는 모습을 보 며 만족감을 느낀답니다.

주위의 친구들에게도 적극 소개하고 있어요. 
가끔 아이와 서점에 갈 때 이 책을 보면서 "엄마, 이것 우리 집에 있지?" 라고 확인하듯 물어보며 자랑스러워하는 아이의 모습이 떠 오릅니다.

지난번 놀이동산에 가서 동물들을 보며 제법 많은 동물 의 이름을 외운것을 발견했답 니다. 그리고 또 집으로 돌아와 책을 보네요. 아이 뿐 아니라 저도 궁금한 동물이 있으면 바 로 손쉽게 찾아보고 한 권 있으 니까 너무 편리해요. 아이를 기 르는 집에는 필수인것 같아요. 다음번에는 식물백과사전을 사야겠이요. 어떤 것 을 살까 많이 망설였는데 여기 사이트 에 많이 있네요. 그리고 베텔스 만에서 만든 식물백과가 있는 것을 발견했답니다. 함께 집에 놓으면 세트가 되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