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핵심 8장면 따서 조립하기 따서 조립하기
꿈꾸는달팽이 편집부 엮음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만들어서 책장 위에 올려놓았더니 더욱 멋지네요. 생각보다 더 마음에 드는 멋진 건축물들이라서 책을 구매하기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추운 겨울 그것도 긴긴 방학동안 아이들이 집 안에서 많이 심심해하는데 [한국사 핵심 8장면 따서 조립하기]이 책은 재미있는 만들기도 되고 또한 한국의 역사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기에 참 좋은 것 같아요.

유아에서부터 초등학생들까지 모두 재미나게 만들어볼 수 있는 멋진 뜯어만드는 자료가 8종류가 들어있답니다.

특히 경복궁 근정전과 고인돌과 선사시대 마을이 좋고 거북선이 너무나 앙증맞고 귀여워서 어쩔줄 모르겠어요.

경복궁 근정전은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정교해서 마음에 들고, 다른 건축물들은 그보다 시간이 덜 걸리는데 아이들이 정말 신이 나서 만드네요.

책자엔 각각의 건축물들이 역사적으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려주고 있고, 또한 만드는 방법도 잘 나와있어서 초등 고학년 아이들은 혼자서도 잘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경복궁 근정전과 거북선과 판옥선, 첨성대와 해인사 장경판전, 선사시대 고인돌, 고구려 광개토대왕릉비, 백제 무령왕릉, 통일 신라 석굴암 등 하나하나 우리나라의 멋진 문화유산이기에 만들면서 우리 역사에 대해서 많이 배웠고 우리의 문화재에 대해서 큰 관심을 가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