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역사를 뒤바꾼 100가지 암살사건 - 암살의 세계사 : 반복, 뒤틀림, 불변에 관하여
이화영.임경호 엮음, 안경환 서문 / 지식갤러리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한국의 역사, 오랜 시간 동안 파란만장한 순간이 참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세계 역사 상 크고 작은 전쟁과 함께 역사를 바꾸게 한 암살 사건 역시 많이 있음을 알고 있었지만, 이 책을 통해서 더욱 자세하게 또한 모르고 있었던 세계 역사의 순간을 새롭게 알게 되어서 유익했네요.

 

세계에서 일어난 암살사건 80가지와 한국에서 벌어진 암살 20가지. 물론 한국인이라서 그런지 제 눈에는 한국에서 있었던 그런 사건이 더욱 눈에 들어오네요. 특히 조선시대나 그 이후의 암살 사건은 우리 역사의 아픔을 주고 있는 것이 더 많아서 그런지 읽는 내내 마음이 아프기도 하고 만일 이렇게 되지 않았더라면 우리나라의 현재 모습은 어떠했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만들었네요.

 

각각의 사건이 언제 어떻게 이뤄졌는지 상세하게 잘 알려주고 있는데, 나중에 역사를 어려워하는 우리 아이에게 겨울방학이 되면 꼭 읽어보라고 권하렵니다. 역사를 보는 시각도 달라질 수 있을 것 같고 역사를 학교에서 공부해서 성적을 올려야하는 하나의 과목이 아니라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우리의 삶이라는 것을 알게 해주고 싶어요.

 

순서대로 읽어도 좋지만, 책을 읽으면서 궁금했던 인물에 대해, 알고 싶었던 사건에 대해서 먼저 찾아 읽어도 좋고, 양장본으로 되어있어서 책장에 꽂아두고 소장할 가치가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드네요. 굉장히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