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 최신개정판, 60만 왕초보가 감동했다! 완벽한 투자입문서! 무작정 따라하기 경제경영/재테크
윤재수 지음 / 길벗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20여년 전부터 주식투자를 해보고 싶었는데 엄두를 내지 못했어요. 그냥 유명한 회사의 주식 몇 주 구입해서 오래도록 놔두면 주식 가격이 오르지 않을까 생각해본 적도 있었는데 시도조차하지 못했네요.

요즘 경제불황이 지속되고 수입은 자꾸 줄어드는데 아이는 크고 교육비도 늘어가고 지출해야하는 비용도 점점 증가하고 있네요. 게다가 노후대책도 마련해야하니 자꾸 주식투자에 눈이 들어옵니다.

주위에서 주식을 직접 하는 사람도 없는데다, 주식투자에 대해서 거의 알지 못해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이 책을 알게 되었네요.

일단 먼저 책을 통해 주식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그래서 책을 꼼꼼하게 읽기 시작했어요.

성장가능성이 높은 주식 하지만 아직은 저가 주식을 구입해서 높은 가격에 팔아 그 차익을 수익으로 가져올 수 있다면 성공한 주식투자겠지요.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주식이 좋은 주식인지 한번도 생각해보지 못한데다 경제에 대해서는 더 모르기 때문에 망설이고 있던 제게 주식투자에 대해 하나에서 열까지 차근차근 알려주는 제 선생님이 되어준 책이 바로 이 교재 [주식투자 무작성 따라하기] 랍니다.

주식투자로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라는 저자의 이야기는 주식투자를 실제 하면서 꼭 기억해야 할 사항인 것 같아요. 왕초보를 위한 주식투자 5계명을 잊지 않아야 주식투자에 성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해요.

궁금했던 내용을 자세히 알려주고, 주식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용어들 - 하지만 꼭 알아야 하는 용어들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고 있어서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매수, 매매 시점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서 앞으로 직접 주식시장에 뛰어들 때 이 책에서 나온대로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 실전에 임하지는 않았지만 20년동안 망설이고 있던 제게 용기를 준 책이랍니다.  이제 더 이상 은행금리만으로 수익을 내기 어렵기에 용기를 내어 과감히 주식투자를 해보렵니다. 무작정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꼼꼼하게 준비하고 주식투자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 한 번 읽고마는 책이 아니라 두고두고 책장에 꽂아두고 주식투자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을 때마다 교과서처럼 찾아보는 책이 되리라 생각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