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동화의 새로운 재해석 -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조이스 캐롤 오츠 외 40인 지음, 케이트 번하이머 엮음, 서창렬 옮김 / 현대문학 / 2015년 7월

 

 

 

 

http://www.aladin.co.kr/events/wevent_detail_book.aspx?pn=150629_mom

 

 

 

 

 

 

어른들이 읽기 좋은 동화. 어떤 동화들을 가지고 어떻게 새롭게 탄생시켰는지 꼭 읽어봐야겠어요.

 

1. 어린시절 가장 좋아했거나 기억에 남는 동화 한 편과 그 이유

 

  지금도 좋아하고 기억에 남는 동화가 정말 많이 있는데 가장 하나를 꼽으라고 한다면...

 

 <백설공주> 랍니다.

 

 제가 한글을 띠고 처음으로 읽었던 책이에요. 예전에 그림책이 없던 시절 모 출판사 문고판으로 읽었던 책. 문고판 목록을 보고 제가 손수 골랐던 첫번째 책이지요.

 

지금처럼 화려한 그림이 없었지만 그래서 더 상상하며 읽었던 책. 백설공주의 모습을 머릿속으로 그리면서 읽었던 책. 못된 왕비에게 내쫓긴 백설공주가 안타까워서 마음 졸이며 읽었던 바로 그 책. 나중에 우리 아이에게 멋진 그림책으로 읽어줄 때에 어린 시절 기억을 떠올리며 행복감을 두 배로 느꼈네요.

 

2.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가 기대되는 이유

 

  개인적으로 패러디 동화를 좋아하는데다, 소설보다 동화를 더 좋아해서 그런지 유명 작가들이 고전 동화에 영감을 얻어 새로 써 낸 이야기라고 하니 어떤 이야기로 만나게 될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네요.

  여름 긴긴 밤 무더위를 식혀줄 재미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