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우리나라 지도책 아이세움 지식그림책 20
이형권 지음, 김정한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세움 출판사에서 나오는 아이세움 지식그림책 시리즈입니다. 개인적으로 지도책을 참 좋아하는데 이 책은 한국의 이모저모를 아이들에게 알려주는데 참 좋은 지도그림책이네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보기에 딱 좋은 책이라 이번에 초등학교 2학년인 꼬마 친구 선물로 골랐습니다.

 

우리 아이도 어렸을 적에 본 지도책인데, 지도책은 언제 읽어도 재미난 것 같아요.

학교에 다닐 때에 사회과 부도 같은 책은 정말 보기 싫었다. 학습을 위한 공부였기 때문일까요?

주인공 수호와 삼촌이 우리 나라의 구석구석을 여행하면서 보이는 멋진 유적이나 장소를 답사한 형식의 지도인데 그림도 아기자기하며 내용도 알차 정말 마음에 드는 책이랍니다. 우리 아이도 이 책을 읽으면서 여기 나온 곳을 모두 가보자고 하니 정말 걱정을 많이 했었지요.

 

우리나라의 곳곳을 여행하기 어려운데, 지도로 미리미리 만나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어린이를 위한 우리나라 지도책에서 소개해주는 멋진 우리나라의 모습을 아이와 함께 꼭가보고 싶습니다.

또 같은 시리즈로 어린이를 위한 세계지도책도 있는데, 요 책도 적극 추천합니다.

겨울이 서서히 다가옵니다. 벌써 첫눈이 내렸네요. 밤새 내린 눈이라 직접 눈을 보지 못해서 아쉽기도 하고 첫눈이 아니라고 생각하기도 하는데...

겨울방학이 조금 있으면 올텐데 아이에게 실컷 책을 보는 시간을 주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