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부영 Today Is Monday (Paperback & CD) (Paperback + CD) - 노래부르는 영어동화 [노부영] 노래부르는 영어동화 74
에릭 칼 글 그림 / JYbooks(제이와이북스) / 2004년 7월
평점 :
품절


월요일엔 어떤 동물이 무엇을 먹을까요?

맛있는 음식 이름도 알 수 있어요. 여러 동물들에 대해서 흥미도 생겨요. 또한 월화수목금토일 일주일의 영어표현도 자연스레 배울 수 있답니다.

 

Today is Monday (Paperback + CD) 워낙 유명한 에릭 칼의 작품이라 콜라쥬 그림도 멋지지요.

 

월화수목금토일의 순서대로 일곱 마리의 동물들이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을 먹고 마지막에 'All you hungry children, Come and eat it up'이라고 외치며 다 함께 음식을 먹는 장면도 인상깊습니다.

이 책에서는 동물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음식 또한 나옵니다. 무척 먹음직스러운...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요일에 대해 영어로 나오는 이야기가 중심인 것을 알겠지요. 각 동물들이 요일마다 다른 음식을 가져옵니다.

우리 나라와는 달리 미국이나 영국 등 서구권의 식생활을 알 수 있습니다.
옛날부터 요일에 대한 노래를 불러서 잘 기억은 하고 있지만 이렇게 그림책을 통해서 되짚어주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접하게 되어서 참 좋아요.

책 이야기에 익숙해지면 요일 이름과 음식을 짝지어서 게임을 해도 좋아요. 또 어떤 동물이 어떤 음식을 가져오는지에 대해서도...

좀 나이가 어리다면 그냥 테이프와 그림동화책을 읽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수시로 테이프를 틀어놓으면 잘 따라한답니다.

그리고 좀 나이가 있는 아이거나 영어에 관심이 많다면 요일 이름이나 음식 이름, 동물 이름을 영어로 써보게 하거나 단어카드를 만들어서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