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토요일이다. 한글날이 지나고 나니, 12월 25일 크리스마스까지는 주말 이외엔 휴일이 없다는 생각에 다시 전업주부의 삶이 그리워지고 있다.

요즘 바빠서 그동안 읽지못한 아르센 뤼팽 전집을 주말동안 열심히 읽어야겠다고 결심해본다. 8권 중간부분부터 한창동안 진도가 나가지 못했다.

 

요즘 주문한 책도 얼른 읽어야하는데... 

또한 알라딘 검색을 하며 오늘도 난 책 주문에 들어갔고, 또 새롭게 나오는 신간들을 보며 갖고 싶은 책들을 담아본다.

 

일하는 곳에서 종종 아이들 영어교육 관련된 질문을 종종 받게 된다. 역시 대한민국의 엄마들의 가장 큰 걱정은 아이의 공부 - 특히, 영어공부 인 것 같다.

게다가 이젠 영어 뿐 아니라 중국어까지 2가지 정도 외국어는 필수라는 생각들을 하고 있는데, 이럴 땐 우리나라 경제가 세계최고라면 이런 부담이 덜 할텐데 하는 생각에 마음이 아프다.

 

영어동화책 많이 읽고(엄마가 함께 같이 영어책을 읽는 게 중요), 텔레비전을 통해 영어로 된 재미있는 만화 프로그램도 함께 보라고 권하는데... 

영어에 대한 노출시간과 영어실력은 비례한다고 이야기하는데, 영어동화책을 함께 읽는다는 게 부담스럽고 어렵다는 이야기도 종종 듣는다.

하지만, 날 절대 학원에만 보낸다고 영어가 늘지 않는다고 말한다. 물론 아이에게 맞는 좋은 학원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지만...

 

그래서 우리 아이가 재미나게 읽었던 책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영어동화책(챕터북, 리더스북 포함)을 알려줬는데, 요즘 새로나온 책도 있어서 몇 가지 더 찾아보았다.

 

아이 영어가 초보가 아니고 연령대가 완전 어리지 않다면 가장 추천하고 싶은 책은 역시 매직트리하우스이다.  벌써 47권 세트까지 나왔는데, 2주동안 파격 세일이라니 이 때 얼른 구매하면 좋을 것 같다.

 

요즘엔 세이펜 기능이 탑재된 책도 많이 나오는데, 아이와 세이펜 활용에 익숙하다면 그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Magic Tree House 1-47 Set (Paperback + CD + 단어장 + 포스터)
메리 폽 어즈번 지음 / Random House / 2014년 10월

 

 

 

 Learn to Read 런투리드 Full Set + 세이펜 스티커북
문진미디어(외서) / 2014년 10월

 

 Learn to Read 런투리드 Full Set + 비바펜 스티커북
문진미디어(외서) / 2014년 10월

 

 

 뉴 런투리드 풀세트 (NEW Learn to Read Full Set) (Paperback)
문진미디어 편집부 지음 / Creative Teaching Press / 2007년 11월

 

 

 

 

 

 Little Princess 리틀 프린세스 리더스북 16종세트 (세이펜 기능 내장)(Paperback 16권 + Audio CD 16장)
토니 로스 지음 / Andersen Press / 2014년 10월

 

 

Little Princess 리틀 프린세스 리더스북 16종 세트 + 세이펜(800S 16GB)포함 (Paperback 16권 + Audio CD 16장)
토니 로스 지음 / 애플리스 외국어사 / 2014년 10월

 

 

유치원생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라면 재미있는 스토리가 포함된 책으로 시작하면 좋은데, 가장 추천하는 책은 The Berenstain Bears 이다. 하지만 CD가 포함된 60종 세트는 알라딘에서는 품절이라 아쉽다.

일상생활에 대한 스토리가 정말 다양한 주제로 있고, 글밥도 꽤 많고 가족간의 대화글도 좋고, 일상의 여러 모습 속에 예절도 배울 수 있어서 참 좋은 책이다.

 

중학교 1,2학년 모두 창비 국어교과서로 배우는 우리 아이. 내년에는 중3인데 2015년 개정판 국어교과서 작품읽기 중3세트가 필요할 것 같다.

 

 2015 개정판 국어 교과서 작품 읽기 중3 세트 - 전3권
강애라 외 엮음 / 창비 / 2014년 7월

 

 

 

 

신간 알리미 메일을 통해 받아본 책 소식. 내가 좋아하는 작가인 크리스 반 알스버그의 그림으로 만나는 [해리스 버딕과 열네 가지 미스터리] 책. 굉장히 멋지고 인상깊은 표지그림이 눈에 띄는데 이야기도 궁금해서 꼭 읽어보고 싶다.

 

 해리스 버딕과 열네 가지 미스터리
레모니 스니켓 외 지음, 크리스 반 알스버그 그림, 정회성 옮김 / 웅진주니어 / 2014년 10월

 

 

 

 일본사 편지
강창훈 지음, 이갑규 그림, 이세연 감수 / 책과함께어린이 / 2014년 10월

 

 

 

 

'책과함께어린이'에서 나오는 [한국사 편지]를 좋아하는 독자로서 [일본사 편지]도 관심이 간다. 일본 역사에 대해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는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교과서에 수록된 도서만큼 좋은 내용의 도서는 없는 듯 하다. 중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한국대표소설을 만날 수 있는 아래의 책 역시 우리 아이가 꼭 읽어야 할 작품이다.

 

 중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한국대표소설 39
황순원.이태준 외 지음, 권복연.박찬영 엮음 / 리베르스쿨 / 2014년 10월

 

 

 

 

 

2014년 10월 역대 최연소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으며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파키스탄 '말랄라'의 자전 에세이도 관심이 가고, 건강에 대한 열망 때문에 [마라톤 1년차] 책도 궁금하다. 많이 걷고 달리고 그렇게 운동하면 좋은데, 생각보다 그러기가 쉽지 않다.

 

또한 아이는 부모를 보고 닮는데, 아이의 잠재력(이젠 제법 컸지만...)을 더욱 개발하기 위해 부모는 어떤 말을 하는게 좋은지, 역시나 언제나 읽어도 좋은 부모교육서도 탐이 난다.

 

아래의 나머지 책도 관심이 간다. 현대 미술에 대한 궁금증을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발칙한 현대미술사]와 숨어서 쥐죽은 듯 발표하는 걸 싫어하는 우리 아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런지 [어떻게 말할것인가] 책고 읽고싶고, 또 중고생들의 발표력와 논술실력 신장을 다른 책들도 구체적으로 찾아보며 겨울방학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야 할 것 같다.

 

 마라톤 1년차
다카기 나오코 지음, 윤지은 옮김 / 살림 / 2014년 10월

 

 

 

 

 

 아이의 잠재력을 깨우는 부모의 말
요코미네 요시후미 지음, 김희연 옮김 / 스프링업 / 2014년 10월

 

 

 

 

 

 청소년을 위한 나는 말랄라
말랄라 유사프자이.퍼트리샤 매코믹 지음, 박찬원 옮김 / 문학동네 / 2014년 10월

 

 

 

 

 

 나는 말랄라
말랄라 유사프자이.크리스티나 램 지음, 박찬원 옮김 / 문학동네 / 2014년 10월

 

 

 

 

 

 서울대에서는 누가 A+를 받는가
이혜정 지음 / 다산에듀 / 2014년 10월

 

 

 

 

 

 어떻게 말할 것인가
카민 갤로 지음, 유영훈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10월

 

 

 

 

 

 발칙한 현대미술사
윌 곰퍼츠 지음, 김세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9월

 

 

 

 

 

 

 가면 산장 살인 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14년 9월

 

 

 

 

 

 허균의 생각
이이화 지음 / 교유서가 / 2014년 10월

 

 

 

 

 

 모독
박완서 지음, 민병일 사진 / 열림원 / 2014년 9월

 

 

 

 

 

 

 어우동, 사랑으로 죽다
김별아 지음 / 해냄 / 2014년 9월

 

 

 

 

 청동정원
최영미 지음 / 은행나무 / 2014년 11월

 

 

 

 

 

 현기증.감정들
W. G. 제발트 지음, 배수아 옮김 / 문학동네 / 2014년 10월

 

 

 

 

 

 제2의 기계 시대
에릭 브린욜프슨 & 앤드루 맥아피 지음, 이한음 옮김 / 청림출판 / 2014년 10월

 

 

 

 

 

 삶의 격
페터 비에리 지음, 문항심 옮김 / 은행나무 / 2014년 10월

 

 

 

 

 

 남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
남인숙 지음 / 해냄 / 2014년 10월

 

 

 

 

 

 미생 1~9 완간 박스 세트 - 전9권
윤태호 글.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9월

 

 

 

화제가 된 작품 [미생] 드디어 드라마로 제작되어 방영중인데, 원작을 꼭 먼저 읽고 싶다.

또한 몇 년 후 사업을 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중인 남편에게 아래의 책 [왜 나는 사업을 하는가]를 선물하고 싶다. 여러가지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데......

 

 왜 나는 사업을 하는가
이상수 지음 / 다산북스 / 2014년 10월

 

 

 

 

 

페이퍼 윗부분에서도 부모교육에 대한 책을 담았는데, 도토리마당에서 꼽은 도서들중에도 좋은 부모교육서가 있다.  좋은 책도 읽고 알사탕도 받을 수 있으니 정해진 기간동안 구매하면 더 좋을 듯 하다.

 

 프랑스 육아법
파멜라 드러커맨 지음, 김윤희 옮김 / 경향BP / 2014년 10월

 

 

 

 

 

 아이의 사생활 1 : 두뇌.인지편
EBS 아이의 사생활 제작팀 지음 / 지식채널 / 2014년 10월

 

 

 

 

 

 제인 에어와 여우, 그리고 나
패니 브리트 글, 이사벨 아르세노 그림, 천미나 옮김 / 책과콩나무 / 2014년 10월

 

 

 

 

 

 우리들의 보물섬, 제주도
황선미 지음, 조에스더 그림 / 조선북스 / 2014년 10월

 

 

 

 

 생명을 잊지 말아요
우치다 미치코 외 지음, 채숙향 옮김, 우오토 오사무와 유쾌한 동료들 그림 / 지식여행 / 2014년 8월

 

 

 

 늑대가 나는 날
미로코 마치코 글.그림, 유문조 옮김 / 한림출판사 / 2014년 7월

 

 

 

 

 

 청춘기담
이금이 지음 / 사계절 / 2014년 10월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보다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훨씬 많은 것 같다. 우리 아이도 수학을 가장 싫어하고 또 어려워하는데...

아래에 있는 [처음 수학 세트]는 만 4세 이상 아이들과 할 수 있는 수학 활동 안내서와 부모와 교사들을 위한 수학  안내서인데, 읽고나면 유아들을 가르칠 때 보다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수학에 대한 이론도 다루고 있다니 더욱 필독해야 할 듯.

 

 처음 수학 세트 - 전2권 (부모편 + 활동편)
박병하 지음 / 양철북 / 2014년 10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