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3일은 책의 날 입니다.  2월까지 밖에서 일을 하다 3월부터 전업주부가 되고나니 역시나 시간이 많이 있네요. 그래도 끊임없이 나오는 집안일이......   3월 한달은 침대에서 뒹굴뒹굴 즐기다가 4월엔 자기계발에도 힘을 써야지 생각하는데, 요즘엔 일이 손에 잘 잡히지 않네요. 아마도 온 국민이 거의 다 그러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가 초등학생이었을 땐 학교에서도 책의 날 행사를 제법 크게 했는데, 중학생이 되고나니 책의 날은 그냥 조촐히 넘어가는 것 같아요. 과학의 날도 마찬가지지만, 그래도 과학은 과목의 중요성 때문인지 5-7교시 내내 운동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치루는 것 같은데, 국어 과목을 생각하면 책의 중요성은 더할 것 같은데 아쉽네요.

 

중간고사 기간이 가까워서 다양한 행사를 하지 못해서인지. 아무래도 초등학교보단 시험 비중이 높아서인지...   우리나라 학생들은 공부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폭이 줄어드는 것 같네요.

 

읽고 싶은 책들. 아이에게 주고 싶은 책들을 골라봅니다.

제일 먼저 읽고 싶은 책들은 바로 아래에 있는 악동 뮤지션의 에세이 입니다.

 

 목소리를 높여 high!
악동뮤지션 지음 / 마리북스 / 2014년 4월

 

 

 

 

 

 [세트] 악동뮤지션 에세이 <목소리를 높여 high!> + 앨범
악동뮤지션 지음 / 마리북스 / 2014년 4월

 

 

 

 

이렇게 앨범이랑 세트로 된 책도 탐이 나네요.  사실 앨범을 그리 구입하는 편은 아닌데, 악동뮤지션의 앨범은 탐이 나네요.

 

 당신의 그림자는 월요일
김중혁 지음 / 문학과지성사 / 2014년 3월

 

 

 

 

 

 잠수네 프리스쿨 영어공부법
이신애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4월

 

 

 

 

 

영어교육은 대한민국 엄마들의 숙제가 된 듯 한 요즘 분위기. 과연 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에게 엄마와 함께 하는 영어공부법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미친듯이 심플
켄 시걸 지음, 김광수 옮김 / 문학동네 / 2014년 4월

 

 

 

요즘 부쩍 마케팅업무에 바쁜 남편을 위한 책. 그리고 경영이나 경제, 이런 것엔 문외한인 내가 요 책을 읽고나서 아이의 진로상담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방황
정유정 지음 / 은행나무 / 2014년 4월

 

 

 

 

 

 말공부
조윤제 지음 / 흐름출판 / 2014년 3월

 

 

 

 지선아 사랑해
이지선 지음 / 문학동네 / 2010년 7월

 

 

 

 

 

책 소개글을 읽어보고 더욱 놀았던 [우리는 공부하는 가족입니다]

과연 내가 이 상황이라면 이렇게 할 수 있는지... 

그래서 더더욱 읽고 싶은 책이네요.

엄마도 아이들도 대단해 보입니다.

 

 우리는 공부하는 가족입니다
이채원 지음 / 다산에듀 / 2014년 3월

 

 

 

 

 

아래에 있는 책들은 아이와 함께 읽고 함께 토론해보고 싶은 주제가 담겨있는 책이랍니다. 다소 쉬운 책도 있고 아직 어려운 책도 있겠지만, 언젠가는 꼭 함께 다 읽게 되길 기대해봅니다.

 

 휴대폰 전쟁
로이스 페터슨 지음, 고수미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3년 10월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교실
유진 옐친 지음, 김영선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2년 11월

 

 

 

 

 

 광고 속에 숨어 있는 과학
최원석 지음, 이부용 그림 / 살림Friends / 2013년 7월

 

 

 

 

 

 돈의 인문학
김찬호 지음 / 문학과지성사 / 2011년 1월

 

 

 

 

 

 누가 내 머릿속에 브랜드를 넣었지?
박지혜 지음 / 뜨인돌 / 2013년 6월

 

 

 

 

 

 자원봉사도 고민이 필요해
다나카 유 지음, 김영애 옮김, 소복이 그림, 하승우 해제 / 돌베개 / 2013년 7월

 

 

 

 

 

 수학을 낳은 위대한 질문들
토니 크릴리 지음, 박병철 옮김 / 휴먼사이언스 / 2013년 4월

 

 

 

 

 

 과학자의 관찰 노트
마이클 R. 캔필드 엮음, 에드워드 O. 윌슨 외 지음, 김병순 옮김 / 휴먼사이언스 / 2013년 9월

 

 

 

 

 청소년을 위한 북 내비게이션
류대성 지음 / 휴머니스트 / 2013년 8월

 

 

 

 

 

 정세현의 통일토크
정세현 지음 / 서해문집 / 2013년 6월

 

 

 

 

 

 국어 선생님, 영국 가다
강혜원 지음, 김학수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3년 11월

 

 

 

 

 

 텐텐 영화단
김혜정 지음 / 사계절 / 2013년 5월

 

 

 

 

 

 

 

 

 

 

 

 

역사와 관련된 책은 다 좋아보이는데, 위에 있는 5권의 책들이 유독 눈에 띕니다.

 

초등학교 6학년 때 와서 한국사 과목 수업을 배우지 않고 지금 중학교 2학년이 되어서 처음 역사를 배우는 우리 아이. 난 과목 중에서 역사와 수학이 제일 좋았는데, 우리 아이는 두 과목 다 싫다고 합니다. 역사와 관련된 책은 그래도 꽤 읽었는데......

 

아이가 수학과 역사를 좀 더 좋아한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초등 눈높이의 역사책들을 읽었다면, 이젠 우리 아이가 좀 더 다양하고 십대 눈높이에 맞는 역사책들을 읽게 되길 바라고 있어요.

 

 

 

 

 

 

 

 

국어 교과서 작품읽기 세트. 중1세트는 작년에 구입했고, 나머지 시리즈도 다 갖춰놓아야겠네요.

 

 

 문학 교과서 작품 읽기 세트 - 전10권
오연경.류대성.박종호 외 지음 / 창비 / 2011년 12월

 

 

 

 Who? 김연아
오영석 글, 라임 스튜디오 그림, 송인섭 추천 / 다산어린이 / 2014년 4월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Who 시리즈 김연아 편이 나왔네요. 궁금해지는 책입니다.

이상하게 오늘은 창비의 책들을 많이 담은 듯 한데, 아래에 있는 동화책들도 읽고싶습니다. 

 

 초능력 다람쥐 율리시스
케이트 디카밀로 지음, K.G. 캠벨 그림, 노은정 옮김 / 비룡소 / 2014년 4월

 

 

 

 

 앵무새 돌려주기 대작전
임지윤 지음, 조승연 그림 / 창비 / 2014년 3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