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 맞는 수학 6-2 - 2012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2년-2 30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무더웠던 여름방학이 지나고 드디어 2학기가 시작된다.  오늘 아이가 2학기 교과서에 이름을 써서 가방에 넣었다.

여름방학 내내 6학년 1학기와 5학년 1,2학기 보충학습을 한 아이는 지난주부터 6학년 2학기 동아 백점맞는 수학으로 공부를 시작했다.

 

드디어 내일 첫 수학수업이 있는 날.  지난 번 학기말 평가보다 2학기엔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노력하는 아이의 모습도 보기 좋다.

 

정말 두툼한 문제집, 수학은 특히나 많은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봐야한다고 생각한다. 반복해서 문제를 풀면서 그 문제를 완벽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중요하다.

특히 수학공식을 사용할 때, 문제를 충분히 풀지 않으면 그 공식을 잊어버리고 또 문제응응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깔끔하게 3권으로 분철할 수 있는 동아 백점맞는 수학이다.  [백점맞는 비법 1]엔 수학 교과서 진도에 맞춰서 충실하게 문제를 풀며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이 들어있다. [백점맞는 비법 2]엔 기출문제 300선이 담겨있고, [백점맞는 비법 3] 안에는 해답지가 들어있는데 '친절한 해설서'라는 말 그대로 정답과 함께 자세한 해설이 들어있다.

 

두산동아닷컴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온라인 학습까지 할 수 있어서 좋은 책.

기초를 다지고 수학의 개념을 확실히 알고나면 여러가지 유형별로 수학문제를 풀면서 각각 서로 다른 유형의 문제들을 함께 풀며 습득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

그렇게 문제를 풀고나면 수학실력을 더 높일 수 있는 난이도있는 문제들을 풀 수 있고 서술형 문제들와 수학경시대회 문제들도 함께 풀 수 있어서 이 책 한 권만으로도 충분히 수학공부를 하며 실력을 쌓을 수 있다.

 

특히 해설서가 마음에 쏙 든다.

Step3 실력이 쑥쑥 / Step4 문제해결도 척척 / 단원평가 / 경시대비문제 등 뒤로 갈수록 더 자세한 풀이과정이 나와있다. 그래서 아이들은 누가 대신 채점을 하지 않고서도 수학문제를 풀고나서 답을 맞추며 어느 과정에서 틀렸고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스스로 알고 자신이 푼 방법을 다시한번 체크해볼 수 있다.

 

워낙 다양한 수학문제집이 있지만, 6학년 2학기엔 동아 백점맞는 수학으로 기본에 충실히 하고 매일 조금씩이라도 꼬박꼬박 문제집을 풀어야겠다고 생각한다.

또한 유형별 문제를 풀 때 옆에서 보면서 어떤 부분에 있어서 아이가 부족한지 곧바로 알 수 있도록 엄마의 역할도 최선을 다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