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Were the Beatles? (Paperback) Who Was (Book) 21
Geoff Edgers / Grosset & Dunlap / 200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틀즈를 좋아하시나요?

터올이 조금 나는 자매가 있어서인지, 또래 친구들보다 팝송을 좀 더 빨리 알게 된 듯 하다. 지금은 팝송도 또 한국 가요들도 1960,70년대의 노래와는 너무나 많이 변했지만 난 여전히 그런 올드팝송이 좋다. 
눈을 감고 있으면 주옥같은 목소리로 부르는 Yesterday와 Hey Jude등의 노래가 들리는 듯 하다. 지금도 가장 좋아하는 팝송 중 하나. 

그런데 Who Was 시리즈 안에 이렇게 한 시대를 풍미했던 세계적인 가수 '비틀즈'가 있어서 깜짝 놀랐다. 4명의 가수들이기에  Who Was가 아닌 Who Were ~ 로 시작하지만 말이다. 

우리 아이에게 이 책을 주면서, 엄마가 참 좋아하는 그 노래의 주인공이라고 알려주었다. 더불어 유튜브를 통해서 그들의 노래를 들려주었다.  우리 아이도 그 노래를 제법 들어봤다고 하고 자신도 마음에 든다고 한다. 

정말 이 시리즈는 기존 위인전과 달라서 좋다. 물론 동양의 인물은 별로 없고 서양 특히 미국의 유명한 사람들이 좀 더 많이 들어있다는 게 단점이지만, 그 단점을 상쇄할만큼 다채로운 인물들이 나온다.
최근에 나온 책은 아직 구입하지 않았는데, 야구선수도 나온다니....  역시 미국은 야구의 나라란 생각이 든다. 

Who Were the Beatles?  아이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여러 다른 생각을 할 것이다.  예전엔 나라에 공을 세우거나 뛰어난 발명가와 같은 사람이 위인전의 주역이었지만, 지금은 많이 변화한 듯. 
그래서 이 책 시리즈를 한 권 한 권 따로 읽을 때 드는 느낌이 있지만, 전체적인 시리즈 안에서 또 이런저런 생각을 하게 된다. 다양함을 배울 수 있는 책. 그리고 시리즈가 계속되는만큼 더욱 다양한 인물들이 나와서 우리 아이들의 멋진 롤모델이 되어주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