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Is Barack Obama? (Paperback) Who Was (Book) 31
Edwards, Roberta 지음 / Grosset & Dunlap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ho Is Barack Obama?

워낙 유명한  시리즈. 한국에서도 번역된 책이 있고, 또 영어챕터북 세트 역시 인기를 끌고 있는 신개념 위인전이다.  그래서인지 우리나라 모 출판사에서 위인전 시리즈를 만들면서도 이 책 이름을 본따서 만든 것 같다. 물론 그 책도 좋고, 특히 우리나라에서 만든 학습만화라서 마음에 든다. 

이 책 시리즈랑 그 만화로 된 위인전(인물만화)이랑 어떤 책을 살까 고민하다 두 세트 다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으니까 말이다. 

영어챕터북을 구입할 땐 대부분 낱권 책보단 오디오 시디가 들어있는 책을 선호하는 편이다. 물론 가격은 더 비싸지만, 오디오 시디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더군다가 외국인으로 영어를 제2외국어로 배우는 우리들에겐 정확한 발음과 뉘앙스, 반복해서 들으면서 듣기 실력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을 구입하면서 망설였다. 하지만 요즘 영어챕터북을 제법 많이 구입했기에, 그 책을 다 읽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아서 그냥 책만 구입했다.

뭐 나중에 다시 오디오 시디가 들어있는 책을 구입할지도 모른다. ㅋㅋ

요즘 위인전은 예전과 달리 현존하는 인물들을 다루기도 한다. 그리고 예전엔 위인전 시리즈에 들어가지 않던 가수와 같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도 나온다. 그래서 더 재미있고 보다 현실적인 느낌이 든다.
영웅이 아닌 우리의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롤모델들. 또 성공의 가치가 옛날과는 좀 달라졌다는 생각도 갖는다.

지금 미국의 대통령 버락 오바마. 아직 그의 일생이 다 끝나지도 않았고 앞으로 더 어떤 삶을 살게 될지 아무도 모르지만,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란 사실 때문인지 정말 책이 많이 나왔다.
Who Was 시리즈 중에서도 제법 따끈한 신간. 두 아이의 아빠로 또 미국의 대통령으로, 어린 시절 가난하게 살았던 그의 모습. 이 책에서 만나기 전에 다른 책으로 또 워낙 사회이슈화된 인물이라 뉴스나 인터넷에서도 자주 소식을 들을 수 있는 Barack Obama 대통령.

아직 대통령치고는 나이가 어리기 때문인지, 아니면 아이들이 어리기 때문인지, 둘 다 이거나 대통령이 가진 성향 때문일지는 몰라도 아이들과 백악관에서 노는 모습이 더 멋진 대통령답게 느껴진다.
권위적이지 않고 자상한 아버지 - 그래서 자신들의 아이들을 사랑하는 것처럼 국가도 사랑한다는 느낌이 절로 드니까.

처음 만난 Who Was 시리즈를 'Who Is Barack Obama?'를 통해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사실 Who Was가 아닌 Who Is로 현재 진행형이지만, 이만하면 역시 아이들의 롤모델로 당연히 우뚝 서있을만한 성과를 지녔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욱 멋진 롤모델이 나와서 우리들에게 Who Was가 아닌 Who Is로 시작하는 책을 선사하게 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