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바이블 5 - 왕국의 분열
김신중 지음, 염숙자 구성, 김종혁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워바이블 5권 - 이스라엘의 분열시대

한 나라의 역사라고도 할 수 있지만, 성경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이며 이 세상의 창조와 종말을 다루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드시고 사랑하셔서 죄인된 우리를 위해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셨지요.
이스라엘 백성을 택하셔서 그들로 하여금 어떻게 하나님을 믿고 생활해야 할지 보여주셨고, 지금도 동일하게 우리를 지켜주시고 보호하시는 분입니다. 

우리는 구약성경을 통해서 이스라엘 백성이 어떻게 하나님을 의지하는지, 또 그들의 범죄로 인해 고통받는 모습을 알며, 지금의 우리들이 어떻게 신앙생활을 해야하는지 알 수 있게 합니다. 

이 책은 파워바이블 다섯번째 책으로 사울과 다윗에 이어 왕이 된 솔로몬과 이스라엘의 분열을 다루고 있습니다. 왕이 되어 여호와 하나님께 번제를 드리고, 하나님의 요구에 백성을 잘 다스릴 수 있는 지혜를 달라고 한 솔로몬의 모습도 책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그 뒤를 이은 솔로몬의 재판 역시 마찬가지고요.

또한 다윗이 그토록 소망했던 성전 건축에 대한 내용도 인상깊지요.
7년에 걸친 성전건축. 이스라엘이 이집트에서 나와 광야에서 만든 성막 대신에 성전에 자리한 성소와 지성소의 모습. 여호와의 법궤가 성전 안 지성소에 자리잡은 모습도 성경책에서 익히 알고 있었지만, 파워바이블을 통해 책에서 그림과 함께 보는 것도 참 의미있네요.

처음 우리 아이에게 이 책을 주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지금 너무나 재미있게 보고 있어서 진작에 주문할 것을 매번 다른 책에 밀려 이제서야 책을 읽게 된 점이 아쉽네요. 하지만, 요즘 성경에 대해 점점 관심이 많아져서, 늦었다고 생각하지만 한창 궁금한 아이에게 성경의 맥을 짚어줄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읽으면 읽을수록 재미 뿐 아니라 성경 전체의 흐름을 익히고 성경 지식을 배울 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우리 아이 신앙생활에 있어서 함께 하는 친구가 되어준 파워바이블이라, 저 역시 함께 읽으면서 아이와 성경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되었답니다.

파워바이블 책과 관련해 재미있게 풀 수 있는 성경퀴즈와 퍼즐, 이 책에 나온 지도와 함께 세계 역사를 더불어 함께 배울 수 있는 역사연표와 같은 책이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영어책으로 번역되어, 영어공부를 하는 아이들에게도 영어권에 있는 한국 어린이들과 전 세계 어린이들도 함께 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을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